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마동석, 할리우드 영화 제작→故 설리 유작 공개 임박 [위클리 무비]

  • 김미화 기자
  • 2023-06-24

○...배우 마동석이 미국 유명 소설의 실사 영화인 '헬다이버'의 제작자이자 주연을 맡는다. '헬 다이버(Hell Divers)'는 뉴욕타임스 베스트 셀러인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헬다이버'의 제작은 영화 '언차티드'의 제작사 아라드 프로덕션이 맡는다. 글로벌 스타 마동석과 비앤씨 콘텐츠의 프로듀서 크리스 S. 리(Chris S. Lee) 역시 그들의 할리우드 제작사인 고릴라8 프로덕션(Gorilla 8 Productions)와 함께 제작에 참여한다. 각본은 영화 '플레인(Plane)'과 '더 컨트랙터(The Contractor)'를 집필한 작가 J.P 데비스(J.P Davis)가 맡고 마동석은 주연 자비어(Xavier) 역을 맡는다. '헬다이버'는 제3차 세계대전 이후 2세기가 지난 세계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다. 인류는 마지막 보루인 거대한 비행선에서 머물며 살기 좋은 지역을 찾아 떠돌고, 두 개의 생존 비행선만이 남게 된다. 이들의 생존은 헬다이버라 불리는 사람들에게 달려있다. 그들은 비행선이 필요로 하는 부품을 수집하기 위해 지구 표면으로 스카이다이빙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이 다이빙을 해야 인류가 생존할 수 있게 된다. '헬다이버' 시리즈는 최근 열 번째 책을 출판했으며, 자비어 또는 X라는 전설적인 헬다이버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마동석은 "이 특별하고 유명한 과학 소설의 영상화를 위해 아라드 프로덕션, 제롬 첸과 함께 제작자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그리고 자비어라는 딱딱하지만 미묘한 캐릭터를 연기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걸그룹 f(x) 멤버 출신 설리(최진리)의 유작 '페르소나: 설리'가 공개를 앞두고 있다. 영상물등급위원회는 지난 21일 '페르소나: 설리'의 등급 심의 결과를 공개했다. 상영시간은 총 2시간 9분 32초, 관람가는 15세 이상으로 확정됐다. '페르소나:설리'는 총 7개 심사 항목 중에서 폭력성, 공포, 약물 부분에서 15세 이상 판정을 받았다. '페르소나'는 가수 윤종신이 기획해 4명의 감독이 한 배우를 뮤즈로 해서 만든 단편 4개를 하나의 영화로 만든 작품으로 앞서 아이유가 주인공으로 참여해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바 있다. '페르소나2'는 아이유에 이어 설리가 발탁돼 촬영을 진행했다. 첫번째 단편 촬영을 마쳤고, 다큐멘터리로 진행된 두 번째 파트 촬영을 하던 중 설리가 세상을 떠나며 촬영이 중단된 바 있다. 이후 '페르소나2'가 넷플릭스를 통해 6월 중 공개 된다는 이야기도 나왔으며 확정은 되지 않았다.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여부 및 최종 공개일 등에 대한 전반적인 협의가 진행 중이다.


○...배우 박서준과 유튜버 수스의 열애설이 불거졌다. 지난 20일 박서준이 유튜버 수스와 열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박서준의 소속사 어썸이엔티는 스타뉴스에 "배우의 사생활이기 때문에 확인해 드리기 어렵다. 양해 부탁드린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열애설 다음날인 21일 박서준이 출연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공식 석상에 선 박서준이 소속사가 밝히지 못했던 자신의 사생활과 사랑에 대해 당당하게 밝힐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됐다. 제작보고회 말미, 박서준에게 열애에 대한 질문이 나왔다. 박서준은 수스와의 열애설에 대한 질문에 "현재 촬영하고 있는 작품이 있어서 늦게 (열애설) 소식을 알게 됐다. 소식을 접하고 '내가 관심을 많이 받고 있구나. 감사한 일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저 같은 경우는 사생활을 오픈하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편이고, 개인적인 일이기 때문에 특별한 말씀을 드리긴 어려울 것 같다.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공식적인 첫 일정이기 때문에 이 영화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미화 기자 | letmein@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