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활동 중단' 샤이니 온유, 몰라보게 야윈 근황..표정은 밝네 [스타이슈]

  • 윤성열 기자
  • 2023-06-25
건강 이상으로 활동을 중단한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가 몰라보게 야윈 근황으로 팬들의 걱정을 샀다.

지난 24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전'에서는 샤이니 멤버 태민과 매니저 남의수의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태민은 데뷔 15주년 컴백 준비를 위해 샤이니 멤버들과 한 자리에 모였다. 샤이니 멤버들은 정규 8집 타이틀곡 'HARD' 안무 연습에 몰두하며 멋진 매력을 발산했다.

특히 멤버들 중 온유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온유는 컨디션 난조로 활동을 중단한 상황이기 때문. 검은색 모자에 밀리터리 룩을 소화한 온유는 데뷔 이후 어느 때보다 핼쑥해진 얼굴로 팬들의 걱정을 자아냈다. 하지만 그는 샤이니 멤버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여전히 밝은 미소를 잃지 않아 시선을 모았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9일 온유의 활동 중단 소식을 전했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샤이니는 데뷔 15주년을 맞아 지난 5월 팬미팅을 시작으로, 정규 8집의 앨범 작업을 끝내고 6월 콘서트를 준비 중이었다"며 "하지만 최근 온유의 컨디션 난조가 계속됨에 따라 상담 및 검진을 받게 됐고, 안정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소견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온유 그리고 멤버들과 신중히 논의한 끝에 이번 콘서트 및 앨범 활동에는 온유는 참여하지 않고, 당분간 휴식을 취하기로 결정하게 됐다"며 "따라서 예정된 샤이니의 콘서트 및 앨범 활동은 키, 민호, 태민이 진행하게 됐으며, 온유의 활동 재개는 추후 회복 상태를 체크해 시기가 정해지는 대로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온유는 같은 날 자신의 SNS를 통해 "놀라셨을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제가 말씀 올리는 게 맞다고 판단돼 이렇게 글을 쓰게 됐다"며 "요점은 건강만 잘 회복하고 돌아올 것이다. 많은 분께 심려 끼쳐드려 죄송하고 앞으로 함께 할 샤이니를 위해 잠깐 숨 고르기 하는 시간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시기가 시기인지라 많은 생각을 했고 상태가 돌아오지 않아 오해 또는 오류도 있었다고 생각이 든다"며 "다만 지키고 싶은 걸 잘 지켜나갈 수 있게, 앞으로가 더 중요하기에 이런 결단을 내렸다"고 털어놨다.

한편 샤이니는 오는 26일 정규 8집 'HARD'를 발표한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