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STANDARD OF KPOP' 방탄소년단 지민, 역대급 기네스감 기록 '집중 조명'

  • 문완식 기자
  • 2023-07-06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역대급 성과들로 주목받고 있다.

최신 트렌드 및 뉴스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미디어 매체 '바이럴 테이크스(Viral Takes)'가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 이하 GWR)에 등재되어야 할 지민의 기록들을 조명했다.

지민은 K팝 솔로 가수 최단 기간 스포티파이 개인 크레딧 10억 스트리밍 돌파로 GWR에 정식 등재 것을 단적인 예로 '기록제조기'란 수식어에 걸맞게 'K팝 솔로 가수 역사는 지민의 데뷔 전과 후로 나뉜다'고 할만큼 K팝의 기준이 되어 내딛는 걸음마다 최초·유일·최단 등의 기록들이 따라붙는다.

이에 '바이럴 테이크스'는 더 많은 지민의 GWR 등재 소식이 들려오길 바라며 가장 먼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를 꼽아 "65년 빌보드 역사상 K팝 솔로 가수 최초이자 유일한 역사적 업적으로 세계 음악계에 독보적인 영향력을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핫100' 정상을 차지한 지민의 메가 히트 싱글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K팝 솔로 가수 사상 최초이자 유일하게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1위에 올랐다"라며 이러한 성과는 "음악 산업의 선구자로서 지민의 굳건한 입지를 확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또한 매체는 지민의 아이튠즈 톱송 차트 100개국 이상 최다 1위 (세계 아티스트 유일 총 6곡: '라이크 크레이지', '위드유', '필터', '셋 미 프리 파트2', '바이브', '엔젤 파트1') 보유에 "이 놀라운 성과는 지민의 독보적 인기와 헌신적인 팬층의 변함없는 지지를 잘 보여준다"고 높이 평가했다.

지민의 '셋 미 프리 파트2'(솔로곡)와 '위드 유'(역대) 아이튠즈 100개국 톱송 차트 1위 최단 기록 수립에는 "지민의 글로벌한 매력과 그의 음악에 대한 엄청난 수요를 더욱 확고하게 만들었다"고 전했으며 참고로 '라이크 크레이지'가 3위로 역대 아이튠즈 최단 100개국 톱3가 모두 지민의 곡이다.

이어 지민이 한국 솔로 아티스트서 스포티파이 코리아 데일리 차트 톱5를 처음으로 모두 차지했고, 빌보드 '핫100' 차트에 가장 빨리 4곡을 데뷔시켰으며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및 판매/다운로드 차트에 가장 많이 진입했다는 점도 덧붙였다.

나아가 "사운드클라우드에서 최다 스트리밍된 노래 '약속'을 지민이 보유했다는 사실이 GWR에 기재됐다"며 "지민이 한국 음악 산업에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의미를 계속해서 재정의함에 따라 GWR은 지민의 놀라운 업적을 공식적으로 인정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변함없는 열정, 무한한 재능, 헌신적인 팬층을 갖춘 지민은 의심할 여지 없이 무시할 수 없는 존재이며, 세계는 그의 남은 기록 경신 업적에 대한 인정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고 전해 나날이 새역사를 써내려가며 K팝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지민의 놀라운 기록들에 대한 기네스 등재 여부에 귀추가 주목된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