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로운, '혼례대첩' 주연 확정..조선판 러브 액츄얼리 온다 [공식]

  • 안윤지 기자
  • 2023-07-06
배우 로운이 KBS 2TV 새 드라마 '혼례대첩'으로 대세 행보를 이어간다.

6일 FNC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로운은 KBS 2TV 새 월화드라마 '혼례대첩'(극본 하수진, 연출 황승기·김수진)에 출연한다. '혼례대첩'은 조선 시대 청상부마와 청상과부가 만나 원녀, 광부(조선시대 노처녀와 노총각을 이르는 말) '혼례 대작전'을 펼치는 고군분투 중매 코믹 멜로 드라마다. 한양 최고 울분남 청상부마 심정우와 이중생활을 하는 청상과부 정순덕이 힘을 모아 조선 대표 원녀·광부들을 혼인시키는 '조선판 러브 액츄얼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극 중 로운은 '한양 최고 울분남' 청상부마 심정우 역으로 활약한다. 심정우는 최연소 장원급제를 했을 만큼 명석한 두뇌를 가졌지만, 혼례 중 세상을 떠난 공주로 인해 출사 길도, 혼사 길도 막혀 버린 비운의 인물로 꼰대력 넘치는 원칙주의자 유교보이다. 로운은 심정우 역을 통해 혼인무효상소를 꾸준히 바치는 집념, 명석한 두뇌를 기반으로 한 타고난 독설 그리고 애정전선에 유별나게 반응하는 몸 개그 등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한다.

로운은 현대극부터 사극까지 다수의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폭넓은 로맨스 연기를 펼쳤다. 특히 2021년 방영된 KBS2 드라마 '연모'에서는 안정적인 사극 톤과 눈부신 한복 비주얼로 국내외의 뜨거운 인기를 얻었으며, 연말 연기대상에서 3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처럼 사극 장르에서 확실한 입지를 굳힌 로운이 '혼례대첩'을 통해 새롭게 그려낼 모습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혼례대첩'은 오는 10월 처음 방송된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