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AAA 2019' 장동건→트와이스 대상, 뜨거웠던 한류 축제[종합]

  • 공미나 기자
  • 2019-12-14

배우 장동건, GOT7(갓세븐), 트와이스, 레드벨벳, 세븐틴이 'Asia Artist Awards in Vietnam 2019'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14일 오후 MTN에서는 지난달 26일 오후 7시(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미딩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세계 최초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 'Asia Artist Awards in Vietnam 2019'(조직위원장 박준철, 이하 'AAA 2019')가 방송됐다.

'AAA'는 ㈜스타뉴스 주최, 동남미디어(DONGNAM MEDIA), FPT 폴리테크닉(FPT POLYTECHNIC), AAA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 지난 11월 26일 베트남 하노이 미딩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AAA 2019'는 이특(슈퍼주니어), 임지연, 안효섭, 낸시(모모랜드)가 MC를 맡았다. 올 한 해 대한민국을 빛낸 가수들과 배우들도 총출동, 베트남 3만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대상은 tvN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로 무게감 있는 연기를 선보인 장동건과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그룹 GOT7(갓세븐), 트와이스, 레드벨벳, 세븐틴에게 돌아갔다.

대상 수상자로 호명된 뒤 무대에 오른 장동건은 품격 있는 수상 소감으로 시선을 모았다. 그는 '아스달 연대기'를 함께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 작품은 모두에게 쉽지 않은 큰 도전이라 고생도 많았지만 이 상이 큰 위로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모두 힘든 일을 마음속에 안고 살아가지만 좌절하지 말고 행복하고 건강하길 바란다는 따스한 메시지를 전했다.

데뷔 6년 차에 첫 대상을 수상한 GOT7은 팬들에게 고마움을 돌렸다. 이들은 아가새들이 만들어준 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열심히 하고 항상 변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2019년 많이 추웠던 한 해였던 것 같다. 이렇게 좋은 상 받고 이 힘을 후배님들과 잘 나눠서 2020년에는 따뜻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며 현장의 동료들과 관객들의 박수를 받았다.

트와이스는 문제로 활동을 쉬고 있는 멤버 미나를 향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들은 이렇게 큰 상에 걸맞은 트와이스가 되겠다. 멤버들 사랑하고 고맙다며 이 자리에 미나와 함께하지 못하지만 마음은 늘 아홉명이라고 말했다.

세븐틴도 첫 대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들은 가수로서 굉장히 무게감 깊은 상을 세븐틴이라는 이름으로 받을 수 있어 영광이다. 좋은 상 주신 AAA와 스타뉴스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저희는 앨범을 직접 만드는 가수인데 우리에게 너무 멋있는 상을 주셔서 더 기쁘다면서 자신들의 음악에 자부심을 드러냈다.

레드벨벳은 콘서트 때 저희가 팬들에게 했던 말이 '항상 행복함만 주는 무대를 보여드리겠다'였다. 좋은 관계를 발전시키고 나아가는 레드벨벳이 되겠다. 데뷔 후 처음 받는 대상인데 앞으로 열심히 해서 좋은 노래와 무대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탑 오브 케이팝 레코드상을 수상한 슈퍼주니어의 수상 소감도 눈길을 끌었다. 데뷔 14주년을 맞은 슈퍼주니어는 시간이 지나면 늙고 시드는 게 당연하다. 저희는 아름답게 피는 꽃보다 여러분 곁에서 잡초 같은 그룹으로 영원히 남겠다. 끝이 아닌 시작을 얘기하는, 과거가 아닌 지금을 얘기하는 그룹이고 싶다고 말했다.

배우와 가수가 한 자리에 모인 만큼 'AAA 2019'는 축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슈퍼주니어, 지코, 레드벨벳, 뉴이스트, 강다니엘, 청하, 세븐틴, 모모랜드, 스트레이 키즈, 이달의 소녀, AB6IX, 투모로우바이투게더, ITZY, 스누퍼, 동키즈 등 18팀은 'AAA 2019'만을 위한 특별한 무대를 선보였고, 관객들의 뜨거운 함성은 미딩 경기장을 가득 메웠다. 임윤아, 박민영, 이광수, 임지연, 정해인, 최시원, 안효섭, 이정은 등 배우들도 시상식을 즐기며 화합의 장을 이뤘다.

한편 'AAA 2019'는 베트남에서 처음 열리는 대규모 한류 시상식으로,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스타뉴스(STARNEWS)가 주최, 베트남의 동남미디어, FPT 폴리테크닉(FPT POLYTECHNIC), 그리고 AAA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다음은 'AAA 2019' 부문 수상자

▶대상=장동건(배우), GOT7, 트와이스, 레드벨벳, 세븐틴(가수)
▶베스트 아티스트=지코(가수), 임윤아, 박민영(배우)
▶탑 오브 케이팝 레코드=슈퍼주니어
▶베스트 엑터=지창욱
▶베스트 뮤지션=뉴이스트
▶베스트 케이컬쳐=갓세븐(가수), 이광수(배우)
▶베스트 이모티브=강다니엘(가수), 임지연(배우)
▶베스트 아이콘=청하, 세븐틴(가수), 정해인, 최시원(배우)
▶초이스=모모랜드(가수), 안효섭, 이정은(배우)
▶스타15 인기상=강다니엘(솔로), 스트레이 키즈(남자그룹), 이달의 소녀(여자그룹)
▶베스트 소셜 아티스트=세븐틴, 트와이스(가수), 임윤아(배우)
▶베스트 프로듀서=지코
▶베스트 베트남 아티스트=빅 프엉(가수), 꾸억 쯔엉, 바오 타잉(배우)
▶아시아 셀러브리티=레드벨벳, 뉴이스트(가수), 지창욱, 박민영(배우)
▶AAA X 동남미디어 FPT 폴리테크닉 인기상=슈퍼주니어(가수), 세훈, 송지효(배우)
▶신스틸러=이광수, 이정은
▶그루브=(여자)아이들, 스트레이 키즈
▶신인상=AB6IX, 투모로우바이투게더, ITZY(가수), 옹성우(배우)
▶포텐셜=강다니엘, 스누퍼(가수), 정해인(배우)
▶포커스=동키즈, 이달의 소녀(가수), 이정은(배우)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