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하동근, '미스터로또' 찢었다..진해성 '사랑 반 눈물 반' 극찬

  • 한해선 기자
  • 2023-07-14

트로트 가수 하동근이 '사랑 반 눈물 반'을 불러 원곡자 진해성의 극찬을 받았다.

하동근은 13일 방송된 TV CHOSUN '미스터로또'에서 톱7과 맞대결을 벌이는 '황금기사단'의 용병으로 출격했다.

이날 '흥부자' 특집의 게스트로 나선 하동근은 '미스터트롯2' 종영 후 처음으로 '미스터로또'에 출연해 넘치는 의욕을 드러냈다. 그는 "너무나 서고 싶었던 무대"라며 오프닝부터 '손님 온다'를 열창해 현장을 초토화시켰다.

"무대를 찢었다", "역시 흥남자!"라는 극찬이 쏟아진 가운데, 그는 톱7 중 대결 상대로 진해성과 맞붙게 됐다. 이에 MC 김성주와 붐은 "이길 만한 것 같으냐?"라고 물었고 하동근은 "평소에 진해성 형의 노래를 즐겨 듣고, 분석을 해왔다. 형의 장점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었다 .이어 "선곡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힌 뒤, 진해성의 히트곡인 '사랑 반 눈물 반'을 불렀다.

구수한 흥으로 무대를 뜨겁게 달군 하동근은 마지막까지 무결점 무대를 이어갔으며, 이를 들은 '원곡자' 진해성은 '입틀막' 하면서 "연습 되게 많이 했네"라고 감탄했다. 급기야 진해성은 "이 노래를 하동근에게 양도하겠다"라고 깜짝 발표했다. 톱7의 안성훈 역시, "너(진해성) 잡으려고 (동근이가) 연구한 거야"라고 극찬했으며, 진욱 역시 "완전 최고였다. 진해성보다 더 잘 불렀다"라고 해, 진해성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하동근은 진해성과의 진검 승부 외에도 리액션 왕자로 2시간 내내 '미스터로또'를 빛냈다. 이에 앞서 지난 주 방송된 '화요일은 밤이 좋아'를 통해서는 뛰어난 축구 실력으로 '잔끼왕자' 타이틀을 획득해, 팬들을 열광시킨 바 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미스터트롯2' 방송 후 궁금했는데 '동근해'를 다시 만나서 너무나 반갑고 즐거웠습니다", "잔끼왕자 이어 흥남이란 애칭까지 추가했네요, 동근이 못하는 게 뭐야?", "황금기사단 고정 멤버로 강추합니다!", "'화밤' 이어 '미스터로또까지, 하동근 잔망스런 예능감과 구수한 노래 실력에 완전 반했네요" 등 뜨거운 피드백을 보냈다.

한편 하동근은 지난 3월 종영한 TV조선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에서 '사랑님'으로 올하트를 받은 '트롯계의 동근해'이자 전천후 멀티테이너다. 현재 이벤트TV '트롯(별) 어린왕자'의 단독 MC로 활약하고 있으며, 국악방송 '소리를 배웁시다'에서도 고정 패널로 출연 중이다. '미스터트롯2' 나상도에 이어 지난 6월 고향인 남해군 홍보대사로도 정식 위촉됐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