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비하 논란 사과' 승우아빠 활동 재개..3Y코퍼레이션 합류[공식]

  • 윤상근 기자
  • 2023-07-17


'당근마켓 비하 논란'을 빚었던 유튜버 승우아빠가 활동을 재개한다.

3Y코퍼레이션은 17일 "인기 톱 크리에이터 승우아빠를 영입한다"라고 밝혔다.

승우아빠는 동명의 요리 채널과 일상 콘텐츠 채널 등을 운영하며 총 구독자 210만 명을 둔 대표적인 요리 전문 크리에이터.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요리부터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요리까지 다양한 요리 콘텐츠들로 고정 시청자층을 확보, 그동안 선보인 요리 관련 영상으로만 누적조회수 약 65억 뷰 이상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었다.

특히 단순히 음식 레시피를 알려주는 것을 넘어, 다양한 셰프들과 요리에 관한 철학을 나누거나, 음식에 관한 여담을 토크쇼로 풀어내는 등 음식과 요리를 주제로 자신만의 콘텐츠 영역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남편세끼', '세상 간단한 요리', '사드세요 제발', '경력있는 신입', '조금만 넣겠습니다', '마트뉴스' 등과 같이 기획력이 돋보이는 콘텐츠로 사랑을 받고 있는 것. 최근에는 '이왜맛 : 이게 왜 맛있지?' 등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승우아빠는 음식과 요리에 관한 다양한 소재를 새로운 포맷과 구성의 콘텐츠로 풀어내며 시청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3Y코퍼레이션에 합류를 결정한 만큼 앞으로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들과 만나겠다는 각오다. 앞으로 콘텐츠 기획 제작에 더욱 역량을 집중하는 동시에, 크리에이터를 넘어 다양한 콘텐츠에 출연하며 엔터테이너로서 영역을 확장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 지금까지 호흡을 맞춰 온 샌드박스네트워크와의 협업 역시 지속할 예정이다.

3Y코퍼레이션은 "승우아빠는 뛰어난 콘텐츠 기획, 제작 역량을 겸비한 요리 크리에이터"라며, "3Y코퍼레이션의 제작 역량을 토대로 콘텐츠 영역을 한층 다양하게 확장하는 것은 물론, 김계란, 진용진 등 3Y의 크리에이터들과도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승우아빠는 지난 2월 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수빙수님, 이렇게 하시면 레스토랑 망해요'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당근마켓을 저격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승우아빠는 구인 공고를 당근마켓에 냈다는 말에 "당근(마켓)에다가 내면 중고들만 들어오겠지"라며 "미쳤나보다. 정상적인 루트로 내라"고 말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후에도 승우아빠 생방송을 진행하며 "당근마켓에서 구인을 한다는 것이 사회적 통념에 쉽게 수용되지 않는다. 왠지 사람도 중고 같다"는 발언으로도 다시금 논란을 빚었고 결국 이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활동을 중단했다.

3Y코퍼레이션은 2020년 대형 서바이벌 콘텐츠 '가짜 사나이'를 선보인 이래 '머니게임', '파이트 클럽', '우마게임' 등으로 인기를 끌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