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 볼룸에서 NCT DREAM의 정규 3집 '아이에스티제이'(ISTJ)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MC는 NCT 멤버 도영이 맡았다.
이날 제노는 7년 동안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멤버 간 시너지가 좋지 않나 싶다. 멤버들이 떨어져 있을 때보다 일곱 명이 함께 있을 때 팬들이 더 좋아해주는 것 같다"고 밝혔다.
해찬은 "처음에는 우리 팀이 졸업 시스템이라 (다른 그룹에 비해) 한 단계씩 느렸던 것 같은데 결국 그게 장점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이돌 그룹에 있어서 7년이라는 건 어려움이 될 수 있지만 우리는 불타오르고 있다는 걸 꼭 말하고 싶다"고 의지를 다졌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ISTJ'는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이다. 가사에는 MBTI의 정형화된 틀을 깨고, ISTJ인 상대를 해석하는 나만의 방법을 가졌다는 ENFP의 자신감에 찬 이야기를 담았다.
뮤직비디오에는 MBTI 과몰입 세상에 불시착한 NCT 드림의 탈출 스토리가 유쾌하게 담긴 가운데, 화려하고 펑키한 매력의 영상미와 중독성 강한 음악이 어우러져 있다.
타이틀곡 외에도 이별 후 내게서 벗어나고 싶어하는 상대에 대한 갈증으로 붙잡고 싶은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에스오에스'(SOS), 별이 빛나는 여름밤, 연인과 헤어지기 아쉬운 마음에 같은 자리를 맴도는 모습을 낭만적으로 그린 '제자리 걸음'(Starry Night) 등 총 10곡이 수록됐다.
한편 NCT DREAM의 정규 3집 'ISTJ'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