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MV 8700만→스포티파이 4600만 돌파..'뜨거운 인기'

  • 문완식 기자
  • 2023-07-18

방탄소년단(BTS) 진의 '슈퍼 참치'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46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뮤직비디오도 8700만 뷰를 넘어서며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는 최근 스포티파이에서 46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7월 18일 오후 기준 4653만 5624회 재생수를 기록했다.

'슈퍼 참치'는 낚시가 취미인 진이 실제 낚시를 하며 즉흥적으로 만든 곡으로, 2년 전 자신의 생일을 맞아 팬들에게 깜짝 공개됐다.

'슈퍼 참치'는 공개 후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와 밝고 경쾌한 분위기, 따라 하기 쉬운 안무로 틱톡(Tiktok)에서 최고의 인기 어린이 채널들인 뽀로로, 아기 상어, 핑크퐁, 코코몽, 펭수에 이어 텔레토비까지 모두 '슈퍼 참치' 댄스 챌린지에 참여해 큰 이슈가 됐다.

그뿐만 아니라 주중 한국 대사관과 해양수산부를 비롯해 서울시, 충주시, 군포시, 대전 유성구, 서울 송파구, 평택시 등 수많은 지자체와 한국관광공사, 대구 문화방송 등도 챌린지에 참여하며 전 세계 다양한 직업군과 남녀노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는 세계적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슈퍼 참치'는 낚시에 진심인 진이 만선에 대한 염원을 담은 곡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흥겨운 리듬과 센스 넘치는 가사로 구성됐다.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 올라간 '슈퍼 참치'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 1위에 올라 진의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슈퍼 참치' 뮤직비디오는 7월 19일 오전 7시 기준 조회수 8716만 뷰를 넘기며 조회수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티비'(BANGTANTV)를 통해 공개된 진의 개인 화보집 'Sea of JIN island'의 촬영 비하인드에는 '슈퍼 참치' 제작 이야기가 소개됐다.

진은 뮤직비디오에서 착용했던 티셔츠에도 직접 참치 그림을 그리고, 안무를 구성했던 이야기 등을 공개하며 팬들과 그 과정을 공유하면서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진은 위버스 매거진 인터뷰에서 "이 노래를 들으면서 아미들이 저를 보고 마음껏 웃으며 즐기고 놀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결과적으로 '아미(팬클럽 이름)들이 좋아하니까 됐다'는 마음이에요. 좋아하고 즐기시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재밌었죠. 만족했어요"고 밝히기도 했다.

'슈퍼 참치'는 청량하고 귀여운 진의 표정과 사랑스러운 안무가 호평받으며 큰 관심을 받으며, 제작 시점부터 행복한 기프트 송이 되어 글로벌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팬들도 이에 보답하듯 변치 않는 사랑을 보내며 진의 군백기 없는 독보적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CHOREOGRAPHY] Jin of BTS '슈퍼 참치' Special Performance Video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