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컴백 D-1' 뉴진스, 늘 새롭다..250·빈지노로 완성한 앨범 [스타이슈]

  • 안윤지 기자
  • 2023-07-19
그룹 뉴진스(NewJeans,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미니 2집 앨범 컴백을 앞두고 있다.

뉴진스는 오는 21일 오후 1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2집 앨범 'Get Up'(겟 업)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 'Get Up'에는 트리플 타이틀곡 'Super Shy'(슈퍼 샤이), 'ETA'(이타), 'Cool With You'(쿨 위드 유)를 비롯해 'New Jeans'(뉴진스), 'Get Up'(겟 업), 'ASAP'(에이셉)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선공개곡이자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Super Shy'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에 기반한 유니크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 지난 19일(한국 시각) 기준, 2023년 7월 22일 자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66위로 진입했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와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 이어 스포티파이 미국 '데일리 톱 송' 9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서 59에 진입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Ditto'와 'OMG'에 이어 'Super Shy'로 통산 3번째 빌보드 핫100 차트인에 성공했으며 진입 첫주 자체 최고 순위도 경신했다. 여기에 뉴진스는 데뷔 이후 최다 빌보드 핫100 차트인 K팝 그룹이 됐다.

선공개부터 대단한 성과를 얻은 뉴진스의 컴백은 하루를 앞두고 더욱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신보 'Get Up'엔 데뷔 타이틀곡인 'Attention'(어텐션)에 참여한 프로듀서 250이 또 한 번 이름을 올렸다. 그는 신보 타이틀곡 'ASAP'과 'ETA' 그리고 'GET UP' 작곡에 참여했다.

항상 독특한 행보를 보였던 뉴진스가 새로운 시도를 꾀했다. 최근 팬 미팅을 진행한 그들은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한 곡인 'ETA'를 선보인 바 있다. 당시 'ETA'에는 '내 생일 파티에 너만 못 온 그날 / 혜진이가 처음 왔던 그날 / 지원이가 여친과 헤어진 그날'로 추정되는 가사에 실제 많이 들어봤을 법한 이름이 들어있어 큰 주목을 받았다. 해당 가사는 빈지노가 쓴 걸로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냈다.

힙합 프로듀서로 유명한 250과 이미 탄탄한 커리어를 세운 빈지노를 만난 뉴진스는 신선함을 더한 신보를 들고 왔다. 'Attention'과 'Hype boy'에 이어 또 한 번 올여름을 뉴진스로 물들일 수 있을지 기대할만하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