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8월 발매한 'Euphoria'는 최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Euphoria'는 발매 5년을 눈 앞에 두고 있지만 일일 평균 40만이 넘는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전 세계 리스너들의 꾸준한 지지와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유럽의 빌보드'로 불리는 '월드뮤직어워드'(WMA)도 'Euphoria' 5억 스트리밍 돌파 소식을 공식 계정을 통해 전하며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최다' 스트리밍을 기록했다고 주목했다.

이와 함께 미국에서 한국 남자 아이돌 솔로곡 최초로 50만 이상 유닛이 판매된 바 있고, 지난 4월 100만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 RIAA)로부터 플래티늄 인증을 받을 자격을 획득하기도 했다.
'Euphoria'는 빌보드가 선정한 'BTS 베스트 송 톱60'(BTS' 60 Best Songs)에서 26위를 차지했고, 지난해 미국 유력 대중 문화지 '롤링스톤'(Rolling Stone)이 선정한 '최고의 BTS 노래 100선'에서도 23위로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보였다.



▶BTS (방탄소년단) 'Euphoria : Theme of LOVE YOURSELF 起 Wonder'
이와 함께 정국의 스포티파이 계정은 역대 K팝 솔로 가수 최단 기간인 453일 만에 11억 스트리밍을 기록했고 아시아 솔로 가수 최단으로 780만 명의 팔로워를 돌파하는 등 해당 플랫폼에서 독보적인 인기와 영향력을 자랑했다.
한편, 정국은 스포티파이 연말 결산 '2022년 톱 K팝 아티스트'에서 가장 많이 청취된 K팝 솔로 아티스트 1위에 오르기도 하는 등 글로벌 대세 가수로서 존재감을 떨쳤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