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컴백' 소유 "'서머퀸' 부담? 경험치 많으니까..올여름 시원하게!"

  • 강남(서울)=윤성열 기자
  • 2023-07-26
가수 소유가 '서머 퀸'의 귀환을 알리며 올여름 컴백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소유는 26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Summer Recipe'(서머 레시피) 발매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소유는 "1년 3개월 만에 여름 곡으로 돌아왔다"며 "이번 타이틀곡은 보라 언니가 피처링을 해줬다. 기다려주신 만큼 올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게 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소유는 '서머 퀸' 수식어에 대한 부담감에 대해 "여름을 대표하는 곡이 많았다 보니까 저희가 갖고 있는 에너지가 여름하고 맞지 않았나 생각한다"며 "항상 부담은 되지만 경험치가 많다 보니까 올여름 시원하게 보내드릴 수 있도록 해 드리겠다. 기대하셔도 좋다"고 전했다.

소유가 미니앨범을 내는 것은 지난해 4월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Day & Night'(데이 앤드 나이트) 이후 1년 3개월 만이다. 지난 4월엔 발라드 싱글 '우리는 매일 이별을 향해 걸어가지'로 짙은 감성을 들려준 소유가 올여름 어떤 새로운 분위기로 음악 팬들 앞에 설지 관심이 집중된다.

'Summer Recipe'는 뜨거운 여름을 즐기는 소유만의 레시피를 만날 수 있는 앨범이다. 앨범 타이틀곡 'ALOHA'(알로하)는 레트로풍의 다이내믹한 신스 사운드가 매력적인 팝 댄스곡이다. 곡명 그대로 반갑게 '안녕'이라고 인사를 건네는 가사와 소유의 시원한 보컬이 어우러져 신나는 분위기를 자아내는 노래다. 이단옆차기와 챈슬러가 곡 전반의 프로듀싱을 맡았고, 소유와 함께 씨스타로 활동했던 보라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이밖에 별빛 가득한 한여름 밤의 드라이브를 연상시키는 'Starry Night'(스태리 나이트), 과감한 사랑을 다룬 'Drivin' Me'(드라이빙 미), 서로에게 이끌리는 감정을 묘사한 'Bad Desire'(배드 디자이어), 그루비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흠뻑' 등 총 5곡이 새 앨범에 수록됐다.

소유는 이날 오후 6시 'Summer Recipe'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ALOHA' 뮤직비디오 본편을 공개한다.
강남(서울)=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