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보컬킹' 방탄소년단 진 '디 애스트로넛' MV 8500만뷰 돌파

  • 문완식 기자
  • 2023-07-26

방탄소년단(BTS) 진의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뮤직비디오가 8500만 뷰를 넘어서며 특급 인기를 빛냈다.


지난해 10월 28일 공개된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뮤직비디오가 7월 26일 조회수 8500만 뷰를 돌파했다. 26일 오후 현재 8515만 뷰를 넘어섰다.

진의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은 진이 입대하기 전 팬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 같은 곡으로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와 공동으로 작곡과 작사, 연주에 참여한 곡이다.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뮤직비디오는 불시착한 '우주인'으로 등장한 진의 섬세하면서 감각적인 표정 연기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신비하고 감각적인 사운드와 영상미가 마치 SF 영화를 보는 듯한 감상을 불러 일으키며 큰 화제성을 모았다.

보컬 또한 진의 매력적인 중저음과 특유의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로 보컬리스트 진의 다양한 면모를 보여줬다는 호평을 받으며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뮤직비디오는 공개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공개 15분 만에 조회수 100만 뷰, 12시간 30분 만에 조회수 1000만 뷰, 4일 만에 3000만 뷰 기록을 달성했다.

또 1시간 4분 만에 '좋아요' 수 100만, 13시간 만에 300만을 기록하며 압도적 인기를 과시했다. 7월 26일 현재 좋아요 수 533만을 넘어섰다.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 유튜브 뮤직 트렌딩'에서 발매 직후인 2022년 10월 28일부터 11월 13일까지 17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앞서 진의 자작 솔로곡 '슈퍼 참치(Super Tuna)' 뮤직비디오가 16일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어 이 기록을 진이 자체 경신하며 K팝의 새 역사를 쓰기도 했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라이브 무대 영상도 2331만뷰를 넘어섰다.

진이 아르헨티나에서 개최된 콜드플레이 월드 투어 공연에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해 완벽한 라이브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인 'The Astronaut' (with Coldplay) @ Coldplay's Music Of The Spheres Tour in Buenos Aires' 영상은 진의 짧은 솔로 활동 중 첫 라이브로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으며 진의 환상적인 라이브 실력과 감미로운 보이스를 자랑하며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공개 직후 3일 연속 유튜브 전 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TOP3에 올랐으며, '한국 인기 급상승 음악 4위', '한국 인기 동영상 7위', '영국 인기 동영상 3위'를 차지하는 등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 준 바 있다.

특히, 발매된 지 몇 시간 후에 7만 명의 경기장 전체 관객들이 진과 함께 한마디 한마디를 같이 부르고 있었던 당시 현장 소식들과, 콜드플레이만을 위해 온 사람들도 진의 라이브 보컬과 그의 노래의 진정성에 감탄했다는 소문이 영상 후기를 가득 채우고 있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은 세계 최대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2억 476만 스트리밍을 넘어가고 있으며,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K팝 역대 최초이자 최고 기록인 1588만 샤잠을 넘어선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육군 조교로 복무 중인 진은 입대 7개월 만에 특급 전사로 뽑혀 상병으로 조기 진급, 국내외에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지난 26일에는 위너 강승윤의 훈련소 수료를 축하하는 인사와 함께 멋진 조교 모습의 사진을 올려 또 한번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했다.

▶진 (Jin) 'The Astronaut' Official MV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