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김장훈, 자립준비청년 위해 '키다리 아저씨' 변신..8월 콘서트 [공식]

  • 윤성열 기자
  • 2023-07-27
가수 김장훈이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발벗고 나선다.

27일 공연기획사 더메르센에 따르면 김장훈은 오는 8월 19일 오후 4시 청주 MBC 아이홀씨어터에서 충북 자립준비청년들을 대상으로 응원 콘서트 '김장훈의 키다리 아저씨'를 개최한다.

'김장훈의 키다리 아저씨'는 김장훈이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직접 기획한 공연이다. 김장훈은 충북 자립지원전담기관(기관장 노봉연)과 함께 후원 약속과 응원을 위한 콘서트를 비롯해 다양한 방식으로 나눔 행보를 펼칠 계획이다.

이날 공연에는 김장훈과 함께 밴드 한국사람이 참여한다. 또한 콘서트에 참석하는 충북 지역 자립준비청년들에게는 공연 관람과 함께 각종 밀키트와 생활용품, 의약품 등을 후원받아 선물하고 따뜻한 희망과 용기를 전할 예정이다.

앞서 김장훈은 지난 24일 K-프랜차이즈 해외 진출 공동 협의체 글로벌 K-푸디로와 자립준비청년 취업 교육 및 학자금 후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향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김장훈은 "이번 MOU 체결 및 콘서트를 시작으로 전국지자체 및 일반 사람들에게 꾸준한 대책 마련 및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적극적인 도움 활동을 독려하려고 한다. 20년 전 독립 후원을 해보려고 애쓰다가 좌절된 안타까운 기억이 있는데 돌고 돌아 다시 함께 도모하게 되니 참으로 기적 같고 감사할 따름이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장훈은 다양한 공연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의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국내 최초로 코엑스 별마당도서관, 김포국제공항에서 중증장애인을 위한 '누워서 보는 콘서트'를 기획했고, 펍&포차 형식을 접목한 마라요리 전문점을 오픈해 이태원 거리와 상권 살리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한편 '김장훈의 키다리 아저씨' 콘서트는 청소년비영리민간단체 꾸미루미와 공연기획사 더메르센이 주관하며, K-프랜차이즈연맹 K-푸디로와 충북 자립지원전담기관 후원으로 진행된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