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효리, 퀸 와사비 만난다..엄정화·르세라핌 컬래버 탄생[댄스가수 유랑단]

  • 김노을 기자
  • 2023-07-27
'댄스가수 유랑단'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가 오직 한 사람을 위한 평창 공연으로 역대급 전율을 선사한다.

27일 오후 방송되는 tvN '댄스가수 유랑단' 10회에서는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의 'Song For You in 평창'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평창 콘서트의 주제는 '당신을 위한 노래: Song For You'다. 다섯 명이 특별히 누군가를 위해 의미 있는 무대를 준비한 것. 그 어느 때보다 유랑단 멤버들의 진심이 고스란히 전달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번 평창 공연장은 멤버들도 한눈에 반했을 정도로 유랑단 콘셉트에 딱 맞는 원형 극장 구조다. 원형 공간을 가득 채운 무대와 객석 그리고 관객과 더 가까워진 무대는 역대급 에너지가 발산되며 몰입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특히 홍현희의 부재로 멤버들이 직접 진행까지 나섰고, 시작부터 관객석 사이에서 등장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보아는 'Song For You'로 19살에 활동했던 'My Name'을 준비하며 '나의 10대'를 위해 노래한다. 또한 현장 관객에게 즉석에서 빌린 고글을 착용하고 10대 시절 활동했던 '아틀란티스 소녀'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더욱 특별한 무대를 선사한다. 이효리는 2023년 버전의 'Hey Mr. Big' 무대를 위해 래퍼 키디비와 퀸 와사비를 직접 섭외했다. 이효리는 두 사람과 함께 야심차게 매운 맛 무대를 준비한다.

그런가 하면 '나의 또 다른 시작'을 위해 선곡한 엄정화의 'Ending Credit' 무대에는 르세라핌이 함께한다. 엄정화와 르세라핌은 지난 6월 위버스콘 페스티벌에서 특급 컬래버레이션 무대로 처음 인연을 맺은 바 있다. 르세라핌 멤버들은 "저희가 너무 존경하고 사랑하는 엄정화 선배님과 다시 한 번 무대에 설 수 있어서 저희한테도 너무 소중하고 뜻깊은 시간이다"라고 소감을 전한다.

화사는 마마무 멤버들만을 위한 'LMM(Lost My Mind)' 무대로 감동을 선사한다. 최근 소속사 이적과 함께 새로운 행보를 예고한 화사이지만, 이와 별개로 마마무 멤버들과 변함없는 우정을 보여준 것이다. 화사는 "올 한 해 처음으로 월드투어를 돌았다. 이 주제를 들었을 때 생각나는 건 마마무 멤버들밖에 없었다"며 남다른 애정을 표현한다. 이날 무대에는 마마무 멤버들도 함께해 팬들에겐 더욱 잊혀지지 않을 무대를 선사한다.

평창 공연장에는 김완선의 어머니도 관객석에 모습을 드러낸다. 김완선은 "가수 생활을 그렇게 오래 했는데도 엄마를 위해 딸로서는 노래를 불러드린 적이 없었다"라며 '나만의 것'을 불러 뭉클한 감동을 전한다. 이외에도 평창 공연에서는 풍성한 셋리스트로 역대급 전율과 감동을 펼쳐낸다.

또한, 지난주 양양 합숙의 현장이 이어서 공개된다. 특히 먹방계 대세 화사가 멤버들을 위해 준비한 해장 메뉴도 공개된다고 해 관심을 고조시킨다. 27일 오후 8시 50분 방송.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