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SM루키즈→연습생 무대 최초 공개..'NCT LASTART' 본격 시작

  • 이승훈 기자
  • 2023-07-27
'NCT Universe : LASTART'(엔시티 유니버스 : 라스타트)가 글로벌 기대 속 시작됐다.

26일 방송된 'NCT Universe : LASTART'(이하 'LASTART')에서는 NCT NEW TEAM의 데뷔 기회를 잡아야 하는 SM 연습생 10인의 첫 번째 관문 '2인 무대' 미션 현장이 펼쳐졌다.

이날 아티스트 디렉터 보아와 은혁, 그리고 스페셜 아티스트 디렉터로 키가 함께 자리한 가운데, 먼저 데뷔를 확정 지은 SMROOKIES(에스엠루키즈) 시온(SION)과 유우시(YUSHI)의 퍼포먼스가 공개됐다.

시온과 유우시는 부드럽지만 파워풀한 힘이 느껴지는 퍼포먼스를 준비, 무대 위에서 빛나는 호흡을 선사했다. 두 사람의 케미가 돋보이는 무대에 보아를 포함한 은혁, 키는 "여유 있게 잘한다. 다양한 장르를 퍼포먼스에 섞어서 보여준 게 좋았다"라며 칭찬을 남기는 것도 잠시, "연습 기간의 차이가 느껴졌다. 시온이 조금 급한 느낌이 있다", "얼굴 표정을 조금 더 연구해야 할 거 같다" 등 아쉬운 평가도 전했다.

흐르는 긴장감 속 베일에 가려졌던 SM 연습생 10인의 무대 역시 이어졌다. 연습생 중 처음으로 무대에 오른 2인은 하루타(HARUTA)와 앤더슨(ANDERSON)으로, 두 사람은 각각 연습 기간 8개월, 6개월 된 병아리 연습생이지만, 실력만큼은 최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NCT 재현이 롤모델"이라고 밝힌 하루타와 캐나다에서 NCT 'BOSS'를 보고 아이돌을 꿈꿨다는 앤더슨은 'Believer'에 맞춰 강렬하면서도 열정이 느껴지는 춤을 선보였고, 짧은 무대임에도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두 사람의 무대가 끝난 직후 아티스트 디렉터들은 "와 잘한다", "내 스타일이야"라며 감탄을 연발했고, "어린 친구들의 어른적인 모멘트가 (춤에서) 보여서 좋았다", "춤 실력이 정말 뛰어나다" 등 심사평과 함께 앞으로의 미션에 더 큰 기대를 불러 모았다.

하지만 방송 말미에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잔뜩 긴장한 채 차렷 자세로 등장한 연습생들과 함께 "두근거림이 전혀 안 느껴진다", "노래 같지 않았다"라는 아티스트 디렉터들의 혹평이 이어져 다음 화를 향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총 4번의 미션으로 최종 1위부터 4위만이 SMROOKIES 시온, 유우시와 함께 데뷔할 수 있는 'NCT Universe : LASTART'는 NCT 마지막 그룹 선발을 위한 프리 데뷔 리얼리티로, 일본 Hulu와 니혼TV 채널, 북미 중미 남미 KOCOWA+ (wavve Americas), 한국 ENA 채널과 티빙을 통해 방송된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