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XG, 美 빌보드 핫 트렌딩 1위 '걸 갱' 활동 돌입

  • 김노을 기자
  • 2023-07-27
그룹 XG(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가 선공개곡 'GRL GVNG'으로 음악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XG는 27일 오후 6시 방송되는 엠넷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미니 1집 선공개곡 'GRL GVNG'(걸 갱)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선공개곡 'GRL GVNG'은 9월 27일 발매되는 첫 번째 미니앨범의 서막을 알리는 곡이다. '누구와도 비교하지 않고 타협하지 않는 우리만의 스타일로 정상에 서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전하고 한층 더 강해진 XG의 '팀 스피릿(Team Spirit)'도 표현했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힙합 R&B 그룹임을 증명하듯 XG는 'GRL GVNG'으로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파워드 바이 트위터(Billboard Hot Trending Songs Powered By Twitter)' 차트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아이튠즈 송 차트(힙합/랩)에서 13개 국가와 지역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런 가운데, XG는 이날 '엠카운트다운'에서 압도적인 포스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GRL GVNG' 뮤직비디오를 통해 상상 그 이상의 크리에이티브함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일부 공개된 퍼포먼스로도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어 이번 최초 공개 무대에 더욱 관심이 쏠린다.

한편, XG는 오는 9월 27일 첫 미니앨범 'NEW DNA'(뉴 디엔에이) 발매를 앞두고 있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