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알유넥스트' 데뷔권 TOP6 공개..이로하 1위→3人 탈락 [종합]

  • 이승훈 기자
  • 2023-07-28
이로하, 영서, 민주, 원희, 지우, 지민이 첫 번째 글로벌 투표에서 데뷔권에 이름을 올렸다.

28일 방송된 '알유넥스트'(R U Next?) 5회에서는 현장 평가단이 지켜보는 앞에서 '포지션 장악력' 무대를 꾸미는 일부 참가자들의 모습이 공개됐다.

4라운드 '포지션 장악력'은 참가자들이 보컬과 댄스 두 가지 포지션 중 자신 있는 포지션을 택해 대결을 펼치는 관문이다. 본인이 가진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완성도 높은 무대가 예고됐다. 특히 이번 라운드부터는 기존 코치진 평가에 더해 현장 평가단과 글로벌 투표 점수를 합산해 최종 결과를 도출하게 된다. 각 포지션별 우승 유닛에게는 베네핏 100점이, 베스트 1인으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추가 베네핏 50점이 주어진다. 3라운드 '올라운더'에 이어 이번에도 3명의 탈락자가 발생한다.

'포지션 장악력' 첫 번째 미션곡은 백예린의 '우주를 건너'로, 보컬A 유닛(지우, 원희, 윤아, 정은)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완성하며 현장 평가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팀의 리더 역할을 톡톡히 하며 탁월한 보컬 실력까지 입증한 지우를 비롯, 공기 반 소리 반 창법을 구사한 원희, '신의 한 수'라는 코치진의 극찬 속에 댄스에 이어 보컬 포지션에서도 역량을 뽐낸 윤아, 특유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가 빛난 정은까지 4인 4색 음색이 돋보였다.

이렇듯 미션을 거듭할수록 참가자들의 다양한 매력을 만날 수 있는 무대가 이어지며 개별 참가자들에 대한 인기도 날로 급상승하고 있다. 특히 두 번째 글로벌 투표부터는 참가자들의 무대를 본 시청자들의 투표수가 집계될 예정으로, TOP6의 격렬한 순위 변동이 예상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3라운드 힙합 미션 무대도 모두 공개됐다. 리사의 'MONEY'를 보여준 혜원 유닛과 CL의 'Tie a Cherry' 무대를 펼친 서연 유닛은 각각 1, 2위에 오르며 베네핏 점수를 획득했다. 3위인 예원 유닛과 2위인 서연 유닛의 최종 점수 차는 단 21점이었다. 베네핏 점수까지 합친 총점 순위에 따라 아쉽게 하슬, 아이리스, 에나가 탈락했다. 베네핏 획득 여부가 탈락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만큼 향후 참가자들의 베네핏 획득을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빌리프랩과 스튜디오잼, 머쉬룸컴퍼니가 공동 제작하는 '알유넥스트'는 매주 금요일 오 8시 50분 JTBC와 일본 아베마 이외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국내는 넷플릭스, 웨이브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모바일 금융앱 토스를 통해 세 번째 글로벌 투표가 진행 중이다. 오는 8월 10일 자정 마감된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