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성민 "'재벌집' 인기, 들뜨거나 흥분되지 않았다"[인터뷰③]

  • 김노을 기자
  • 2023-07-31
'형사록2' 배우 이성민이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흥행에 대한 생각을 털어놨다.

경수진은 31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형사록2'(극본 손정우, 황설헌/감독 한동화) 종영 기념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26일 마지막 에피소드를 끝으로 막을 내린 '형사록2'는 협박범 '친구'의 숨은 배후를 쫓기 위해 다시 돌아온 강력계 형사 택록의 마지막 반격을 그린 웰메이드 범죄 스릴러다. 이성민은 시즌1에 이어 주인공 김택록 역을 맡았다.

김택록은 '친구'의 배후를 쫓기 위해 다시 돌아온 강력계 형사로, 이성민은 좁은 고시원에서 복수의 칼날을 뽑아든 김택록으로 완벽히 변신해 웰메이드 범죄 스릴러를 완성했다.

이날 이성민은 '다작 배우'라는 타이틀에 대해 "여러 작품에 출연을 하면서도 분명히 다른 캐릭터일 때 출연한다"며 "다행히 새로운 이야기, 새로운 캐릭터로 찾아주실 때 주저없이 작업을 한다. 사실 거절도 잘 못해서 많은 특별출연을 하고 있다. 지금도 해야 할 것이 많다"고 생각을 밝혔다.

이어 "새로운 캐릭터를 만다는 것은 좋은 자극이고 여태와 다른 캐릭터를 준비하는 그 과정도 즐겁다. 크게 생각하지 않는 부분 중 하나"라고 덤덤히 말했다.

이성민은 지난해 신드롬급 인기를 모은 JTBC '재벌집 막내아들'로 큰 사랑을 받았다. 그는 "소위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것은 10년 전 방영된 드라마 '골든타임'이었다. 배우가 되면서 상상한 것이 이뤄지니까 꿈을 꾸는 기분, 구름 위에 있는 기분이었다. 어릴 때 꿈꾸던 모든 걸 이뤘다고 생각했다. 영화 '공작'을 끝내고 '다 이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고백했다.

또한 "그런 지점에 있어서 사람들이 '재벌집 막내아들'로 제가 많은 만족감을 느낄 거라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다. 작품이 인기를 얻어서 좋은 거지, 제 스스로 들뜨거나 흥분되지는 않았다. 이젠 그런 감정이 한 달 정도 갈까 싶다. 예전에는 한 석 달은 갔는데, 이젠 더 짧아졌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제가 하고 싶은 건 좋은 캐릭터로 관객과 새롭게 만나는 것"이라며 "그것이 제가 가야 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작품을 만나는 것이 숙제"라고 털어놨다.

끝으로 이성민은 "앞으로도 잘 하고 싶고, 변화에 순응하며 무던하게 살아가고 싶다. 젊을 때는 투쟁을 하며 살았다면 이제는 세상의 변화, 환경의 변화, 배우인 제 입장의 변화 등 여러 변화가 다가올 텐데 순응하는 자세로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고 삶을 대하는 태도를 덧붙였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