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소옆경2', '연인'과 시청률 동반 하락..지상파 금토극 1위

  • 이경호 기자
  • 2023-08-05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가 '연인'과 시청률 동반 하락에도 지상파 금토극 시청률 1위 자리를 차지했다.

6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5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이하 '소옆경2')는 5.1%의 전국일일시청률을 기록했다.(이하 동일 기준)

이는 직전 방송분(8월 5일 1회) 시청률 7.1%보다 2.0% 포인트 하락한 수치다. 시청률이 대폭 하락했지만, 지상파 금토드라마 및 동시간대(오후 10시대) 시청률 1위에 올랐다.

이날 '소옆경2'와 동시간대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연인'은 4.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앞서 5일 방송된 1회 시청률 5.4%보다 1.1% 포인트 하락한 수치다. 앞서 5일 동시간대에 첫방송한 '소옆경2'와 시청률 격차를 줄였지만, 시청률이 나란히 하락해 아쉬움을 남겼다.

한편, 이날 '소옆경2'는 '소방서 옆 경찰서'의 두 번째 시즌으로 화재 잡는 소방, 범죄 잡는 경찰 그리고 증거 잡는 국과수가 전대미문, 전무후무 사건과 맞서는 업그레이드 공조를 그리는 드라마다. 김래원, 손호준, 공승연, 서현철, 강기둥, 지우 등이 출연했다.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드라마다. 남궁민, 안은진, 이학주, 이다인 등이 주연을 맡았다.
이경호 기자 | sk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