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엔믹스, 11일 잼버리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 '불참'

  • 윤상근 기자
  • 2023-08-06


걸그룹 엔믹스(NMIXX)가 잼버리 K팝 콘서트 무대에 결국 불참한다.

6일 스타뉴스 확인 결과, 엔믹스는 오는 11일로 연기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케이팝 슈퍼 라이브'에 참석하지 못하게 됐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역시 이와 관련, "11일 예정된 일정 등으로 인해 공연 참석이 어렵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예정됐던 6일 공연이 갑작스럽게 11일로 연기된 가운데 타 가수들의 불참 등 라인업에도 변화될 가능성이 적지 않아 보인다.



앞서 조직위는 이날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케이팝 슈퍼 라이브'(이하 '케이팝 슈퍼 라이브'. 주최 한국스카우트연맹, 주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조직위원회, 제작 지원 새만금개발청, 한국관광공사, 전라북도)가 오는 1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공연이 펼쳐진다고 밝혔다.

박보균 문화체육부 장관과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잼버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연기됐던 잼버리 K-POP 공연을 1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한다"라고 밝혔다.

박보균 장관은 "전주월드컵경기장은 새만금 잼버리 야영장에서 대략 50여분 정도 거리에 있고, 무엇보다 안전관리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된 관리가 잘 되는 곳"이라며 "전북도와 전북도민 분들의 열정이 신속하게 이어질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또한 "출연진은 일부 변경과 보강이 있을 것"이라며 "더 화려한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케이팝 슈퍼 라이브'는 당초 6일 오후 9시 40분 전북 부안 새만금 야외 특설무대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최근 폭염 등 현장에서 온열질환자가 발생하는 등 안정문제로 인해 예정된 공연이 취소됐다. 이후 공연은 오는 11일 연기되는 것으로 결정됐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조직위원회는 앞서 5일 '케이팝 슈퍼 라이브' 일정과 관련해 " 당초 8월 6일 야간에 개최하기로 계획되었던 K-POP 공연 행사는 현재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온열환자 발생 및 안전 문제를 감안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K-POP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변경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구체적인 방안을 조속히 확정하여 알려드릴 계획"이라고 입장을 전한 바 있다.

이번 '케이팝 슈퍼 라이브'에는 엔믹스 외에도 아이브 제로베이스원 스테이씨 피원하모니 &TEAM 베리베리 이채연 네이쳐 ATBO 싸이커스 아이키 등이 출연을 결정한 바 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