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국방부 "BTS 잼버리 K팝 콘서트 합류? 소속사와 논의"[공식]

  • 윤상근 기자
  • 2023-08-08



국방부가 방탄소년단의 잼버리 K팝 콘서트에 참석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는 여당 의원 요청에 "소속사와 의논해야 할 사안"이라고 말을 아꼈다.

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은 8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국민의힘에서 오는 11일 열리는 K팝 콘서트에 현역 복무 중인 BTS 멤버들 참가시켜야 된다는 주장이 나온 것과 관련, "관련 부처, 그리고 또 해당 연예인들의 소속사하고 같이 논의해야 될 사안으로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앞서 이날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국방부는 11일 서울에서 있을 '2023 새만큼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K팝 콘서트에 현재 군인 신분인 BTS가 모두 함께 참여해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일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취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주장했다.

성일종 의원은 "전북 새만금에서 개최된 세계잼버리 대회는 준비 부족과 미숙한 운영으로 국격이 추락하는 행사였다. 집행에 책임이 있는 전북도는 물론이고 지원해야 하는 중앙정부까지 책임 있는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라며 "많은 청소년이 대한민국을 방문한 것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한류와 대한민국의 역동성과 창의성을 보기 위하여 방문했을 것이다. 이 소중한 손님들에게 새만금에서의 부족했던 일정들을 대한민국의 문화의 힘으로 채워줄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서울 동장구 기상청 서울청사에서 취재진과 질의응답을 갖고성일종 의원의 이번 발언에 대해 "당 차원에서 논의하고 답할 사안은 아니다. 성 의원이 특별히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분야다. 전 국민들이 앞장서서 잼버리 대회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협력해 주신 데 대해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이 더 많이 이어졌으면 한다"라고 답했다.

앞서 잼버리 조직위는 전북 부안 새만금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 예정이었던 K팝 콘서트의 날짜를 6일에서 11일로 연기했고 공연 장소도 전주 월드컵경기장으로 결정했다 다시금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으로 재변경했다.

2023 새만큼 잼버리 폐영식과 K팝 콘서트는 오는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며 라인업은 현재까지 확정 발표되지 않았다.
윤상근 기자 | sgyoon@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