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박수홍 친형 오늘(9일) 7차 공판..막내동생 법정서 재회

  • 윤상근 기자
  • 2023-08-08




방송인 박수홍 친형 횡령 혐의 재판이 재개된다. 박수홍 남동생의 증인 신문이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서울서부지방법원 형사합의11부는 9일 박수홍 친형 박모씨 부부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횡령) 위반 혐의 7번째 공판을 열고 박수홍 막내동생 부부에 대한 증인신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수홍 친형 부부는 지난 2011년부터 2021년까지 10년 간 연예기획사 라엘, 메디아붐 등 2곳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박수홍의 출연료 등 62억 원을 횡령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으며 검찰은 박씨가 2011년부터 2021년까지 부동산 매입 목적 11억7000만원, 기타 자금 무단 사용 9000만원, 기획사 신용카드 사용 9000만원, 고소인 개인 계좌 무단 인출 29억원, 허위 직원 등록을 활용한 급여 송금 수법으로 19억원 등을 빼돌린 것으로 보고 이에 대한 증인 신문을 진행하고 있다. 박씨는 자신의 혐의에 대해 일부 공소사실은 인정하면서도 법인카드 사용, 허위 직원 급여 지급 등 횡령 혐의 대부분을 부인하고 있으며 박수홍은 지난 4월 19일 4차, 5차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 친형 부부 변호인의 반대 신문을 소화하며 친형 부부의 엄벌을 원한다는 취지의 입장을 직접 밝혔다.

이번 재판에는 박수홍 본인을 비롯해 현재까지 수많은 증인들이 출석하고 있다. 대체적으로 박수홍의 1인 회사 등으로 알려진 라엘과 메디아붐에 연관됐던 직원들이 등장했고 대체적으로 박수홍의 지적과 일관된 박씨 부부의 혐의 정황들이 증언들을 통해 다수 공개됐다. 지난 1월 3번째 공판에서의 스타일리스트, 매니저들에 이어 지난 6월 6번째 공판에서는 회사의 회계 업무를 담당했던 세무사 3명도 증인으로 나서서 박씨 부부의 혐의에 대한 생각들을 전했다.

이와 관련, 박수홍의 또다른 형제인 막내동생 A씨에 대한 시선도 집중될 전망이다. A씨는 박수홍과 박수홍 친형, 그리고 박수홍 부모님에 비해 상대적으로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아 이번 재판에서의 모습이 더욱 궁금한 인물로 과거 개그맨, 개그 작가 등으로도 활동한 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그간 이번 사건에 대해 공식적으로 별다른 입장을 밝힌 적은 없었다.

박수홍의 법률대리를 맡고 있는 노종언 변호사에 따르면 박수홍 막내동생은 검찰 조사 당시 자신이 지금 재판을 통해 언급되고 있는 라엘과 메디아붐에 소속돼 관련 일을 하고 있지 않았다는 취지의 입장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