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SF9 휘영 "첫 솔로 데뷔곡 'Drive5', 모든 게 꿈같아"[일문일답]

  • 김노을 기자
  • 2023-08-13
그룹 SF9 멤버 휘영이 첫 솔로 데뷔 예열을 마쳤다.

휘영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Drive5'를 공개한다. 동시에 SF9 공식 SNS 채널에서 신곡 라이브 클립 본편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전날 공개된 'Drive5' 프리뷰 이미지는 폴라로이드 형식으로 도로 위 창밖의 풍경이 담겨 있다. 여기에 'It's time for us to make a change'라는 문구가 더해져 휘영이 'Drive5'로 어떤 이야기를 전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Drive5'는 낯설지 않은 구성에 감성적인 기타 테마와 매력적인 비트가 어우러진 R&B 곡으로, 긴 만남 뒤에 온 짧은 이별의 순간을 'Drive'에 빗대어 표현했다. 휘영이 단독 작사가로 이름을 올렸으며 작곡에도 참여했다.

SF9에서 래퍼 포지션을 맡고 있는 휘영은 보컬, 퍼포먼스, 연기, 작사, 작곡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SF9 다수의 곡을 작사, 작곡하고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개인 작업물을 꾸준히 선보인 휘영이 디지털 싱글 'Drive5'로 보여줄 완성형 싱어송라이터 면모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다음은 휘영의 첫 솔로 디지털 싱글 'Drive5' 발매 기념 일문일답.

Q. 솔로 디지털 싱글 'Drive5'를 발매하게 됐다. 소감이 어떤가?

A. 뿌듯하다. 기분이 너무 좋고 벅차다. 흥분되기도 하지만 이 기분을 차분하게 오랫동안 즐기고 싶다.

Q. 'Drive5'는 어떤 곡인가?

A. 독특한 곡이다. 에너지 있는 비트에 미드나잇 톤의 믹스가 여름 밤바람을 떠올리게 한다.

Q.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작업하며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인가?

A. 복잡해지지 않으려고 했다. 노력은 모든 부분에서 했지만 어렵게 생각하면서 숙제하듯 하려 하지 않았다.

Q. 'Drive5'의 감상 포인트는 무엇인가?

A. 저는 보통 늦은 저녁에 듣는 편이다. 그럼 더 감성적으로 와 닿는 것 같다. 많은 분들이 한 번 들어보시고 괜찮으셨다면 언제든 또 들어주셨으면 좋겠다.

Q. 이번 디지털 싱글 발매 후 기대하는 반응이 있다면?

A. 저한텐 이 모든 과정이 꿈이었다. '그냥저냥 준비해서 낸 건 아니구나'라고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다.

Q. 이번 디지털 싱글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A. 끝이 아니었으면 좋겠다. 계속 부딪치고 싶다.

Q.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 마디

A. 늘 감사하다. 이제 시작이지만 이 설렘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다.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