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NCT 메인보컬' 태일, 오토바이 사고 수술..완전체 활동 차질 [스타이슈]

  • 최혜진 기자
  • 2023-08-15
보이 그룹 NCT의 메인 보컬로 활동 중인 태일이 오토바이 사고를 당했다. 사고의 여파로 NCT 활동은 참여하지 못하게 됐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15일 "금일 새벽 태일이 스케줄을 마치고 오타바이를 타고 귀가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해 즉시 병원으로 이동, 정밀 검사 및 치료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검사 결과, 오른쪽 허벅지 골절 진단을 받아 수술이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소견을 받았다. 현재 태일은 수술을 앞두고 병원에서 필요한 치료를 받으며 안정을 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고로 NCT 완전체 활동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소속사는 "태일은 당분간 모든 스케줄을 중단하고 치료와 회복에 전념할 예정이며 태일은 8월 26일 NCT 단체 콘서트에는 참석하지 못하는 점 팬분들의 양해 부탁드리겠다"고 전했다.

태일이 속한 NCT는 오는 26일 인천 문학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NCT 단체 콘서트 'NCT 네이션 : 투 더 월드'(NCT NATION : To The World)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완전체 앨범 발매도 앞두고 있었다. 28일에는 NCT 정규 4집 '골든 에이지'(Golden Age)가 발매된다. 특히 이번 활동은 NCT 127, NCT DREAM, WayV 등 총 20명의 멤버가 참여한 앨범이다. NCT가 완전체로 활동하는 것은 지난 2021년 12월 14일 발매한 정규 3집 '유니버스'(UNIVERSE) 이후 1년 8개월 만이다.

수록곡 중에는 태일이 참여한 '더 뱃'(The BAT), '캥거루'(Kangaroo) 등이 포함돼 있다.

태일은 NCT의 메인 보컬을 맡았다. 팀 내 주축으로 활약했던 그의 활동 중단 소식에 팬들의 아쉬움이 커지고 있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