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루시, '열'병 앓는 이들에게..미니 4집 기대 포인트 셋

  • 이승훈 기자
  • 2023-08-16
보이 밴드 루시(LUCY)가 '열'일 행보에 방점을 찍는다.

루시(신예찬, 최상엽, 조원상, 신광일)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4집 '열'을 발매한다.

루시만의 청량한 여름 감성이 담긴 무드 포토와 필름, 리릭 스포일러 영상 등 다양한 티징 콘텐츠로 팬들의 큰 호응을 이끌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신보를 기대할 수밖에 없는 세 가지 포인트를 짚어봤다.

▲ 데뷔부터 전 앨범, 전 멤버 작곡·작사·프로듀싱…'루시'라는 장르 그 자체

루시는 멤버 조원상을 주축으로 그간 선보인 모든 앨범의 작곡, 작사, 프로듀싱에 멤버 전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 이번 신보 '열' 또한 타이틀곡 '아지랑이'를 비롯해 '뜨거', 'Magic', '내버려' 등 모든 수록곡 작업에 멤버들이 직접 참여해 루시만의 색깔을 더하며 '루시'라는 장르 그 자체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루시는 앞서 공식 SNS에 '열'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 각기 다른 장르 속에 루시만의 청량한 여름 감성을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열병 앓는 이들에게…음악으로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

데뷔 이래 '떼굴떼굴', '놀이' 등을 통해 청춘 서사를 전개하고 있는 루시는 신보 '열'을 통해 치열하게 열병을 이겨내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음악으로 견딜 수 있는 힘을, 이겨낼 수 있는 용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아지랑이' 뮤직비디오에는 사춘기라는 열병을 겪고 있는 다양한 청춘들의 모습이 등장한다. 배우 김시아가 지원사격에 나선 가운데, 여름날 청량하지만 그래서 더욱 씁쓸한 분위기를 잘 표현해 완본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 첫 팝업 오픈→단독 콘서트 개최까지…'열'일 행보

루시는 미니 4집 '열' 발매를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있다. 이들은 첫 팝업을 오픈하며 신보의 수록곡 일부를 먼저 들어볼 수 있는 청음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 루시는 국내 유명 패션 플랫폼과도 협업하며 '루시 아일랜드' 굿즈를 선보였다. 이중 티셔츠와 모자, 가방은 빠르게 매진되며 네 멤버의 높은 인기를 보여줬다.

루시의 '열'일 행보의 정점은 다섯 번째 단독 콘서트다. 네 멤버는 19~20일 양일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단독 콘서트 '열, 다섯'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이번 콘서트는 티켓 오픈 직후 전석이 매진되며 '대세 밴드'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