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연인' 남궁민X안은진, 애틋 재회 후 밀당?.."안방극장 애태울 것"

  • 이경호 기자
  • 2023-08-17
'연인' 남궁민과 안은진의 밀당이 시작된다.

지난 8월 12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연인'(기획 홍석우, 연출 김성용·천수진, 극본 황진영) 4회 엔딩이 안방극장알 발칵 뒤집었다. 병자호란이 발발하고 전쟁의 참혹함이 백성들의 삶까지 들이닥친 가운데 남녀 주인공 이장현(남궁민 분)과 유길채(안은진 분)가 먼 길을 돌아 재회한 것. 절체절명의 순간 마주한 두 남녀의 애틋하고도 설레는 눈빛에 TV 앞 시청자들의 가슴도 마구 뛰었다.

이 같은 시청자들의 설렘이 불을 지핀 것이 4회 엔딩 직후 공개된 5회 예고였다. 예고 속 이장현은, 위기의 순간 자신을 "서방님"이라고 부른 유길채에게 "이제 보니 내심 나를 서방 삼고 싶었구나?"이라고 능청스럽게 놀려 미소를 유발했다. 이어 유길채에게 "섬(주저할 ?)의 시간을 갖는 게 어떻겠소?"라고 제안했다. 요즘 말로 연인이 되기 전 서로의 마음을 알아보는 '썸'이 떠오른다.

이에 이장현과 유길채의 관계가 어떻게 달라질 것인지 열혈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런 가운데 8월 18일 '연인' 제작진이 5회 본방송을 앞두고 늦은 밤 단둘이 마주 선 이장현과 유길채의 모습을 공개했다. 피투성이가 된 상태임에도 유길채를 다정하게 바라보는 이장현의 눈빛, 당황한 듯 슬퍼 보이는 유길채의 표정이 궁금증을 유발한다. 또 마지막 사진에서는 유길채가 뾰로통한 표정으로 이장현을 바라봐 더욱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남궁민, 안은진 두 배우의 연기력이 인상적이다. 찰나의 순간을 포착한 스틸임에도 남궁민은 깊은 눈빛에 유길채를 향한 연모의 마음, 유길채를 걱정하는 마음, 유길채에게 쉽사리 다가서지 못하는 복잡한 감정을 모두 담아낸 것. 안은진 역시 자신도 모르는 사이 이장현에게 흔들리는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마지막 사진에서는 전쟁 전 앙큼새촘도도하던 유길채의 매력이 드러난다. 4회 엔딩의 애틋함을 기억하는 시청자들에게는 설렘이 폭발할 수밖에 없는 장면이다.

이와 관련 '연인' 제작진은 "오늘(18일) 방송되는 5회에서는 4회 엔딩에서의 애틋한 재회 이후 달라지는 이장현과 유길채의 관계, 감정이 그려진다. 두 사람은 서로를 마음에 두고 있음에도 밀고 당기기를 하며 가까워진다. 이 모습이 '섬(주저할 ?)'이라는 극중 대사처럼 안방극장 시청자 마음까지 애태울 전망이다. 시청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경호 기자 | sk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