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신예 연정, 오늘(22일) '시간에 대하여' 발매.."보컬과 기타로 청춘 노래하고파"

  • 한해선 기자
  • 2023-08-22

싱어송라이터이자 기타리스트인 연정의 싱글 '시간에 대하여'가 22일 발매된다.

연정은 2022년 제33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 '머피의 법칙'으로 장려상을 수상한 신예로 작사 작곡 편곡에 수준급의 기타 실력을 겸비한 다재 다능한 뮤지션이다.

2000년생의 나이임에도 레트로한 사운드와 멜로디의 감성에 모던한 인디록, 브릿팝을 접목시킨 음악을 구사하는 싱어송라이터로 이번 싱글 '시간에 대하여'를 통해 잔잔하면서 강렬한 록 음악을 들려준다.

'시간에 대하여'는 지금 힘든 이 순간도 나중에 돌이켜 보면 웃고 넘길 수 있도록 우리에게 주어진 순간들을 소중히 여기자는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와 보컬로 담담하게 시작 점차 꽉 찬 밴드 사운드에 연정의 강렬한 일렉 기타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작사 작곡 편곡에 모든 기타를 직접 연주해 냈다.

기타리스트로 음악 인생을 시작했던 연정은 매력적인 보컬과 기타 연주실력까지 겸비해 싱어송라이터 전문 레이블인 디에이치플레이엔터테인먼트(DHPE)에 지난 5월 합류 첫 싱글 '시간에 대하여'을 발표하게 됐다.

이번 싱글엔 10CM 프로듀서이자 건반주자인 이요한이 피아노와 건반에 참여했으며 국내 최고의 믹스 엔지니어인 고현정기사, 마스터링에 권남우기사가 참여했다. 소속 레이블의 구자영대표가 연정과 함께 공동 프로듀싱으로 힘을 보탰다.

"옛 감성 한 스푼, 잘파세대의 트랜디 한 스푼을 조합하여 나만의 감성과 특색 있는 음악, 기타와 보컬로 청춘을 노래하고 싶다"는 연정은 신예답지 않은 탄탄한 음악적 실력과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이번 싱글을 통해 보여준다.

한편 싱글 '시간에 대하여'는 22일 오후12시에 발매된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