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역시 크리스토퍼 놀란..'오펜하이머', 올해 글로벌 흥행 수익 TOP4 [종합]

  • 김나연 기자
  • 2023-08-22
'오펜하이머'가 글로벌 흥행 수익 7억 달러를 돌파했다.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를 다룬 작품. 최근 외신에 따르면 '오펜하이머'는 전 세계 박스오피스 수익 7억 달러(약 9366억 원)를 돌파하며 올해 개봉 영화 흥행 수익 TOP4에 올랐다.

북미에서 2억 8500만 달러, 해외에서 4억 3700만 달러를 벌어들였으며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7억 18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이로써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7억 4백만 달러),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6억 8천만 달러)를 넘어섰다.

또한 '오펜하이머'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2번째 영화로, '인터스텔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작품 중 10억 달러 수익을 돌파한 '다크나이트', '다크나이트 라이즈', 8억 달러를 돌파한 '인셉션'에 이어 네 번째로 높은 수익을 기록한 영화가 됐다.

특히 북미 지역에서 단 한 번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지 못한 상황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라는 역사를 쓰기도. 이는 같은 날 개봉한 '바비'의 영향이다. '바비'는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를 돌파하며 올해 개봉한 영화 중 2위를 기록했다. 올해 전 세계에서 최고 수익을 올린 영화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다.

'오펜하이머'의 흥행 기록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영화 역사상 최초로 흑백 IMAX 필름 촬영을 구현한 '오펜하이머'는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IMAX 영화 중 하나가 됐다. '오펜하이머'보다 더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는 '아바타' 시리즈, '스타워즈', '어벤져스: 엔드게임'이다.

지난 15일 국내에서 개봉한 '오펜하이머'는 7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이변 없는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누적 관객 수는 168만 25명으로, 누적 매출액은 178억 원을 돌파했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