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생일 기념, 서울·일본·방콕 전광판 축하 광고..글로벌 팬들 '초특급 서포트 릴레이'

  • 문완식 기자
  • 2023-08-24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생일(9월 1일)을 기념해 글로벌 팬들의 축하 서포트가 이어지고 있다.

트위터에서 활동하는 팬 '바이마이사이드'는 8월 22일~9월 4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1 터미널 연결 통로 아트 미디어 터널(AMT) 전광판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송출한다.

또 9월 1일 서울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옥외 대형 전광판과 신촌 현대백화점 연결 통로에 설치된 디지털 포스터에서도 정국의 생일 광고를 내보낼 예정이다.

'바이마이사이드'는 9월 1일 일본 도쿄의 신주쿠 유니카 비전 빌딩 옥외 대형 전광판과 8월 27일~9월 2일 방콕 최고층 오피스 빌딩으로 꼽히는 '엠파이어 타워'의 대형 LED에서도 정국의 생일 광고를 진행한다.

팬 계정 'dee♡' 또한 8월 28일~9월 3일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옥외 대형 전광판과 신촌 현대백화점 연결 통로에 설치된 디지털 포스터를 비롯해 9월 1일~2일까지 필리핀 쇼핑몰 '글로리에타' 대형 전광판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송출한다.

정국의 칠레 팬 베이스 '정국 칠레'는 8월 21일~9월 20일 서울 용산구 문배동 이안 아파트 앞 버스 쉘터(정류장), '블랙 앤드 화이트'는 8월 30일~9월 1일 홍대입구역 9번 출구 인근 스칼렛 빌딩 대형 전광판에서 생일 광고를 송출한다.

특히 '이안'은 정국의 비공개 틱톡 계정명이었다는 점에서 칠레 팬들의 센스 있는 생일 이벤트가 웃음을 자아내게 만들었다.

이 밖에도 정국의 생일을 기념해 일본 팬베이스 '정국 재팬'과 '블랙 앤 화이트' 는 8월 24일~9월 6일까지 청담역, 압구정역, 압구정로데오역(압구정로), 강남역, 강남구청역(1번출구), 삼성역, 여의도공원,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하이브 신사옥 주변을 순환하는 '정국 버스' 서포트를 진행한다.

한편 정국의 솔로 싱글 'Seven'(세븐)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의 '데일리(일간)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역대 아시아 가수 최초이자 최장 기간인 40일째 1위로 이름을 올렸고, 발매 33일 만에 역대 전 세계 남성 아티스트 최단 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