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퍼플키스가 그려낸 하이틴..'FESTA'로 리즈 갱신

  • 이승훈 기자
  • 2023-08-26
걸 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비주얼 변신에 나섰다.

퍼플키스(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는 9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싱글 1집 'FESTA'(페스타)를 발매한다.

'FESTA'는 퍼플키스가 전작 'Cabin Fever'(캐빈 피버)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내놓는 신보로, 반복된 일상에서 벗어나 우리 함께 축제를 즐기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이를 위해 퍼플키스는 하이틴 콘셉트를 차용, 티징 콘텐츠 속에 그동안 여섯 멤버가 보여주지 않은 색다른 모습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퍼플키스는 그간 마녀, 좀비, 괴짜 등 콘셉추얼한 소재로 그룹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를 발전시키며 국내외 두터운 팬층을 확보했다. 이들은 이전에도 '하이틴 좀비' 콘셉트를 선보인 적 있지만, 이번에는 퍼플키스만의 키치하면서도 러블리한 매력을 더해 힙한 청춘물을 완성해 가고 있다.

특히 신보의 콘셉트 비디오를 통해 여섯 멤버는 하이틴 장르를 완벽히 재현해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에는 레트로한 무드의 세차장을 배경으로 클래식 차량에 기댄 멤버들의 모습이 등장한다. 이제 막 꽃을 피운 20대의 일탈을 예고, 여름의 끝자락에서 퍼플키스가 그려낼 보랏빛 축제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감을 더했다.

비주얼 변신뿐 아니라 퍼플키스의 음악적 성장도 눈여겨볼 만하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7HEAVEN'을 포함해 'Biscuit', 'Mistake'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멤버 채인이 'Biscuit' 작사, 작곡에 참여한 가운데, 유키도 랩 메이킹에 힘을 보태 퍼플키스만의 색깔을 녹여냈다.

퍼플키스의 싱글 1집 'FESTA'는 다음 달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