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마이크로닷, '부모 빚투' 6년만 방송 첫 출연 "엄청 긴장..변제 노력 중" [스타이슈]

  • 최혜진 기자
  • 2023-08-31
가수 마이크로닷이 부모 빚투 논란 후 6년 만에 방송에 출연한다.

31일 MBN 교양 프로그램 '특종세상' 측은 '6년 만에 카메라 앞에 선 마이크로닷의 사연은?'라는 선공개 영상을 올렸다.

이날 마이크로닷은 다소 긴장된 듯한 모습으로 카메라 앞에 등장했다. 그는 "긴장되냐"는 제작진의 물음에 "엄청 긴장된다"고 답했다.

그는 부모의 사기 논란으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사과를 했다. 마이크로닷은 "부모님으로 인해서 피해자분들이 생긴 거지 않냐. 그 부분에 대해서 화나셨던 분들에게 사과를 드리고 싶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해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합의를 맺고 도와주신 분들에게도 아직도 죄송하다. 정말 감사하고 죄송한 마음으로 변제를 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마이크로닷의 부모는 1990년부터 1998년까지 충북 제천에서 친인척과 이웃들에게 4억원을 빌린 후 1998년 뉴질랜드로 도주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후 2020년 부친은 징역 3년, 모친은 징역 1년을 선고받았으며 2022년 6월 복역을 마치고 출소, 뉴질랜드로 추방당했다.

마이크로닷은 부모의 실형이 확정되던 당시 "제 부모님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과 저의 부족함으로 인해 상처받으신 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미흡했던 저의 행동들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겠다"고 직접 사과했다.

논란의 여파로 마이크로닷은 한국에서 연예계 활동을 중단했다. 다만 음악 활동은 꾸준히 이어갔다. 베트남에서 프로듀서로 활동한 그는 2020년 9월 싱글 '프레이어'(PRAYER)와 2021년 6월 정규 앨범 '마이 스토리'(MY STORY)를 발매했다. 지난달 27일에는 신곡 '센세이션'(Sensation)을 공개했다.

한편 마이크로닷이 출연하는 '특종세상'은 31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