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DKZ 재찬 "근황? '시맨틱 에러' 이후 또 드라마+'재찬 공장' 준비"

  • 광진구=한해선 기자
  • 2023-09-06

그룹 DKZ 멤버 재찬이 솔로로 데뷔했다.

재찬은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미니 1집 'JCFACTORY'(제이씨팩토리)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재찬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보를 발매하고 솔로 데뷔 활동을 시작한다.

재찬은 그간의 근황으로 "'시맨틱 에러' 이후에 다른 드라마 촬영도 열심히 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 어떤 노래를 들려드리면 팬분들과 대중분들이 좋아해 주실까 하면서 곡작업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솔로로 데뷔하며 가장 신경쓴 부분을 묻자 "저도 그룹 활동을 4년 5개월 하면서 어떤 걸 해보고 싶다는 게 생겼다. 대중이 좋아하는 노래와 제가 좋아하는 노래의 중간지점을 찾으려 했고 그 과정이 조금 어려웠던 것 같다. 제 생각엔 잘 찾은 것 같다"고 했다.

재찬은 '제이씨팩토리'에 대해 "앨범에 스토리를 보통 넣는데 저는 그걸 의도하지 않고 제가 원하는 노래를 다 넣었다. 좋은 노래를 또 찾아주셨으면 좋겠다"라며 "'팩토리'가 공장이란 뜻인데, 재찬이의 공장이란 걸 보여주려고 했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헬로'에 대해선 "나 자신을 소개하는 곡이다. 이 분위기가 마음에 든다면 다 같이 놀자는 뜻을 담은 곡"이라고 소개했다.

'제이씨팩토리'는 재찬이 데뷔 4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첫 솔로 앨범. DKZ 멤버 중 재찬이 첫 솔로 주자로 변신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Hello'(헬로)를 포함해 'Oh Girl'(오 걸), '어쩜 (MAYB) (feat. Nathania)', 'Replay'(리플레이), '시간 (Time)' 등 총 5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헬로'는 솔로 아티스트 재찬의 첫 소개가 담긴 곡으로, 세련되면서도 밝은 R&B 팝 사운드가 돋보인다.

재찬은 이번 솔로 앨범에서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 앨범 전반에 참여했다. 그는 그간 '상상 속의 너', '2021 (Memories)', '호랑이가 쫓아온다 (Uh-Heung)' 등 DKZ의 대표곡을 탄생시킨 바, 음악적 역량을 한껏 올렸다. 정식 앨범 발매에 앞서 지난 8월 24일에는 수록곡 '시간'을 선공개, 이 곡은 글로벌 주요 음원 차트 1위에 직행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재찬의 가능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광진구=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