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DKZ 재찬 "솔로 데뷔, 회사에 계속 어필..드디어 추진돼"

  • 광진구=한해선 기자
  • 2023-09-06

그룹 DKZ 멤버 재찬이 솔로로 데뷔했다.

재찬은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미니 1집 'JCFACTORY'(제이씨팩토리)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재찬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보를 발매하고 솔로 데뷔 활동을 시작한다.

재찬은 이번 앨범의 리스닝 포인트로 "최대한 다른 느낌의 다섯 곡을 넣으려 했다. '시간'은 차분하고 '헬로'는 같이 뛰어놀 수 있는 곡이다. 마음에 드는 노래를 반복 재생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재찬은 타이틀곡 '헬로'의 포인트 안무 탄생 과정에 대해 "노래를 처음 들었을 때 '힙한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턱을 가리고 운전하는 동작을 보여주다가 주먹을 튕긴다"라고 설명했다.

재찬은 "솔로 앨범을 막연하게 내고 싶다는 생각을 예전부터 했다. '오 걸'은 2~3년 전에 나왔던 곡이기도 하다. 내가 회사에 계속 솔로 계획을 얘기했고 앨범 준비가 추진됐다"라고 했다. 이어 "내가 솔로 계획을 수도 없이 말씀드렸는데 (회사에서) '조금만 있다가'라고 하시다가 추진이 됐다"라고 했다.

그는 "혼자 나오니까 떨리기도 하고 부담도 있는데 신나는 느낌이 크다"라며 "멤버들이 캘린더를 보고 뮤비 촬영할 때나 저에게 연락해서 '너 뮤비 촬영하더라. 힘내라!'라고 응원해 줬다. '엥 뭐지?' 싶다가도 피식피식 웃음이 나더라"라고 DKZ 멤버들로부터 받은 응원을 언급했다.

재찬은 9월에 샤이니 키, 씨엔블루 정용화 등과 솔로 남자 가수 활동을 펼친다. 그는 "솔로 데뷔를 잡고 보니 날짜가 그렇게 됐다. 내가 신나게 무대를 꾸미면 대중이 즐겁게 봐주시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제이씨팩토리'는 재찬이 데뷔 4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첫 솔로 앨범. DKZ 멤버 중 재찬이 첫 솔로 주자로 변신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Hello'(헬로)를 포함해 'Oh Girl'(오 걸), '어쩜 (MAYB) (feat. Nathania)', 'Replay'(리플레이), '시간 (Time)' 등 총 5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헬로'는 솔로 아티스트 재찬의 첫 소개가 담긴 곡으로, 세련되면서도 밝은 R&B 팝 사운드가 돋보인다.

재찬은 이번 솔로 앨범에서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 앨범 전반에 참여했다. 그는 그간 '상상 속의 너', '2021 (Memories)', '호랑이가 쫓아온다 (Uh-Heung)' 등 DKZ의 대표곡을 탄생시킨 바, 음악적 역량을 한껏 올렸다. 정식 앨범 발매에 앞서 지난 8월 24일에는 수록곡 '시간'을 선공개, 이 곡은 글로벌 주요 음원 차트 1위에 직행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재찬의 가능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광진구=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