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문성현, '연인' 남궁민 아역→'이사장님은 9등급' 주연 확정[공식]

  • 김노을 기자
  • 2023-09-06
배우 문성현이 OTT 드라마 '이사장님은 9등급'에 주연으로 출연한다.

6일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문성현이 OTT 드라마 '이사장님은 9등급'에 주연으로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이사장님은 9등급'은 아버지가 남긴 명문고의 이사장이 된 불량학생 나이수(문성현 분)의 코믹한 해프닝이 벌어지는 학원물 드라마다. 누구보다 거칠게 살아온 나이수와 바른 생활을 한 전국 최고 엘리트 학생들이 서로를 알아가며 변화하는 과정, 그 속에서 피어나는 사랑이 다이나믹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문성현은 극 중 발해고등학교 2학년이자 이사장인 나이수를 연기한다. 나이수는 남부러울 것 없는 환경에서 자랐을 법하지만, 아버지에 대한 증오를 품고 복수하고자 아버지가 아끼던 발해고등학교로 향하는 인물이다. 문성현은 나이수의 독특한 이중생활을 자신만의 매력으로 그려낼 계획이다.

무엇보다 10대의 이야기를 담은 학원물이 다양한 장르와 결합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흥행하고 있는 가운데, 문성현이 새로운 K-학원물 '이사장님은 9등급'의 주인공으로서 극을 이끌게 돼 기대감을 높였다.

문성현은 tvN '빈센조', '갯마을 차차차', '별똥별', '환혼', JTBC '재벌집 막내아들', '사랑의 이해' 등 다수의 드라마에서 주연들의 아역을 연달아 맡아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또한 지난해 방송된 tvN '슈룹'에서 성장통을 겪는 심소군 역으로 분해 먹먹한 열연을 펼쳤으며, 최근 화제작 MBC '연인'에서 이장현(남궁민 분)의 어린 시절을 연기해 짧은 등장에도 강렬한 임팩트를 남겨 눈도장을 찍었다.

한편 문성현이 출연하는 드라마 '이사장님은 9등급'은 내년 각종 OTT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