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父 병 유전될까 걱정" 5세 금쪽이, 엄마만 보면 우는 이유는[금쪽같은 내새끼]

  • 김노을 기자
  • 2023-09-07
'금쪽같은 내새끼' 금쪽이가 엄마만 보면 우는 이유는 무엇일까.

오는 8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엄마만 보면 슬퍼지는 5세 아들'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만 5세 아들을 키우고 있는 엄마가 등장한다. 밝은 성격에 한글도 다 뗄 정도로 공부도 잘한다는 금쪽이는 엄마와 둘이 있기만 하면 하루 종일 눈물 바람이다.

엄마는 "올해 들어 더 심해진 울음의 원인을 찾고 싶다"며 고민을 토로한다. 엄마 앞에서만 흐르는, 금쪽이도 모르는 금쪽이 눈물의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일상 영상에서는 포옹으로 아침을 맞이하는 금쪽이와 엄마의 모습이 보인다. 행복한 시간도 잠시, 금쪽이는 환복 중 옷에 목이 끼어서 울고, 밥그릇을 바꿔 달라고 운다. 계속되는 금쪽이의 오열에 지쳐버린 엄마를 본 오 박사는 "금쪽이가 마치 말을 할 수 없는 신생아처럼 울음으로 엄마와 소통하려 한다"고 말한다.

한편 마트에 방문한 금쪽이와 엄마. 금쪽이는 장난감이 갖고 싶어 울 거라는 패널들의 예상과 달리 집에서 우는 모습을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의젓한 모습을 보여준다. 게다가 할머니와 둘이 있을 때도 엄마와의 약속을 철저히 지키는 모습을 보인다.

금쪽이의 기특한 모습에 스튜디오는 온통 놀란 기색으로 가득하다. 이런 금쪽이를 보며 오 박사는 "나이에 맞지 않게 지나치게 배려심이 높다"며 우려를 표하며 '이것'이 높은 아이라고 분석한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이 칭찬을 할 때는 주의해야 한다"는 육아 팁을 전한다.

이후 엄마와 할머니의 심상치 않은 대화가 포착된다. 한 달째 병원에 입원 중이라는 금쪽이네 아빠. 엄마는 울다가 웃다가 감정이 급변하는 금쪽이를 보며 "혹시 아빠의 병이 금쪽이에게 유전되지는 않을까" 조심스레 궁금증을 털어놓는다. 8일 오후 8시 방송.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