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솔로 데뷔' BTS 뷔 "새로운 모습→취향 100% 반영, 발성 연습도 다시"

  • 김노을 기자
  • 2023-09-08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가 솔로 데뷔를 앞두고 남다른 마음가짐을 밝혔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8일 오후 1시(한국시간)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 발매에 앞서 신보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레이오버'는 팝 R&B 장르 기반으로, 타이틀곡 '슬로우 댄싱'(Slow Dancing)을 비롯해 선공개곡 '레이니 데이즈'(Rainy Days), '러브 미 어게인'(Love Me Again)과 '블루'(Blue), '포 어스'(For Us), 보너스 트랙인 '슬로우 댄싱'(Piano Ver.)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뷔는 타이틀곡에 대해 "느긋한 기분으로 들을 수 있는 곡이다. 후반부에는 플룻 연주가 나온다. 타이틀 선정 이유는 아미 분들이 가장 좋아하실 것 같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처음 발표하는 솔로 앨범인 만큼 고민도 많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준비했다. 워낙 욕심이 없는 편인데 그래도 욕심을 좀 부려봤다. 새로운 뷔의 모습에 빠져보시기 바란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레이오버'는 저의 취향이 100% 반영된 앨범"이라고 강조한 뒤 "솔로 앨범 작업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저를 찾아가는 거였다. 뷔에게 이런 모습이 있네 싶을 수도 있다. 무대적인 부분에서 화려함을 좀 덜어내고 저라는 사람이 가진 본연의 색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한 앨범이다. 발성 연습부터 다시 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우려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