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무빙' 윤사봉, 수상한 미화원→북한군 명예요원 밝혀졌다 '충격'

  • 안윤지 기자
  • 2023-09-21
배우 윤사봉이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로 맹활약하며 극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지난 20일 공개된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극본 강풀, 연출 박인제·박윤서)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 시리즈다.

윤사봉은 극 중 의미심장한 캐릭터인 정원 고등학교의 미화원으로 등장, 흥미진진함을 더했다. 그는 베일에 감춰져 있던 자신의 미화원 캐릭터가 차세대 초능력자들의 정보 수집을 위해 정원 고등학교에서 침투한 북한군 정예 요원이었음이 밝혀지면서 충격을 안겼다.

또한 그는 정원 고등학교에 모인 초능력자들을 찾기 위해 북한의 기력자(초능력자)들을 도와 수많은 CCTV가 숨겨진 교장실로 향했고, 그 안에서 미리 CCTV를 보고 있던 기간제 교사 윤성욱(전석호 분)에게 접근했다. 윤사봉은 미화원에서 북한군 정예 요원으로 순식간에 눈빛을 바꾸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17회에서 CCTV를 통해 정원 고등학교에 남아있는 관련자들의 위치를 파악하던 윤사봉은 이미현(한효주 분)에게 정체가 들키자 숨 막히는 난투극을 벌였다. 윤사봉은 뛰어난 북한 사투리 연기부터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 연기까지 선보이며 극적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북한군 정예 요원 캐릭터를 디테일하게 구현해낸 윤사봉은 '무빙'을 통해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고, 그동안 쌓아온 연기 내공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믿고 보는 배우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편 윤사봉은 현재 뮤지컬 '레베카', tvN 토일드라마 '아라문의 검'을 통해 무대와 안방극장을 오가며 열일 행보 중이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