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하현상, 한지민·이민기 여운 극대화..'힙하게' OST 마지막 주자 출격

  • 이승훈 기자
  • 2023-09-24
가수 하현상이 '힙하게' OST의 여운을 장식한다.

하현상이 가창한 JTBC 토일드라마 '힙하게' OST Part 7 'Please'(플리즈)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Please'는 잔잔한 분위기로 시작돼 강렬한 밴드 사운드와 함께 점차 고조되는 감정선이 인상적인 곡이다. '남겨진 나의 기억 속에 당신의 모습 영원해', '이제 편히 쉬어요 언젠가 웃으며 다시 만나요' 등 애절한 노랫말과 하현상의 섬세한 보컬이 시너지를 이룬다. 후반부로 갈수록 짙어지는 감성은 봉예분(한지민 분)과 문장열(이민기 분)의 수사극 속 특별한 장면과 어우러져 긴 여운을 선사할 전망이다.

'Please'를 가창한 하현상은 다수의 싱글과 미니 앨범, 정규 1집 'Time and Trace' 발매에 이어 데뷔 이후 첫 콘서트 투어를 개최한 것은 물론, 다양한 장르의 OST 작업에도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OST의 작곡을 맡은 데일로그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일타 스캔들', '보라! 데보라' 등 활발한 OST 작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편곡에 참여한 작곡가 나이브(Naiv)는 특유의 세련된 편곡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물다섯 스물하나', '나의 해방일지' 등 다수 작품의 명곡을 탄생시켰다. 더불어 유다빈밴드 기타리스트 이준형의 감성적인 기타 연주가 더해져 웰메이드 OST를 완성했다.

드라마 '힙하게'는 범죄 없는 청정 농촌 마을 무진에서 우연히 생긴 사이코메트리 능력으로 동물과 사람의 과거를 볼 수 있게 된 성실한 오지라퍼 수의사 봉예분과 서울 광수대 복귀를 위해 그녀의 능력이 필요한 욕망덩어리 엘리트 형사 문장열이 펼치는 코믹 수사 활극이다. 평화롭고 순박하지만 어쩐지 수상한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자잘한 생활밀착형 사건들을 해결해가던 '우당탕' 콤비가 연쇄살인 사건에 휩쓸리며 상상 초월의 공조를 펼치는 드라마로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