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피프티 피프티 저작권료 가압류 승인.."안성일 자금 횡령 확인"[공식]

  • 윤상근 기자
  • 2023-09-25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어트랙트(대표 전홍준)가 제기한 더기버스 안성일의 저작권료 채권가압류에 대해 법원이 승인 결정을 내렸다.

어트랙트는 25일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가 어트랙트 용역업무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자금을 횡령한 사실을 발견했다"며 "이에 어트랙트가 총 횡령 금액에 대한 1차로 제기한 일부 금액에 대해 저작권료 가압류를 신청했는데 이와 관련, 서울동부지방법원으로부터 승인 결정이 내려졌다"라고 밝혔다.

현재 (사)저작권협회에 등록된 안성일의 피프티 피프티의 데뷔앨범 'THE FIFTY'와 'The Beginning : Cupid'에 대한 저작권료는 지급이 중지된 상태로 이번에 또다시 가압류가 받아들여진 것. 이어 어트랙트는 추가로 발견된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의 횡령 배임 건에 대해 향후 추가로 나머지 금액에 대해 가압류를 신청할 예정이다.

현재 어트랙트는 피프티 피프티 용역업무를 담당했던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를 비롯 회사 관계자들과 민형사 소송을 진행 중이다. 이 과정에서 이번 승인 결정은 안성일 대표의 위법행위에 대한 법원의 첫 판결이라 의의가 있다.

한편 어트랙트는 피프티 피프티가 제기한 전속계약해지 가처분 신청과는 별도로 새 걸그룹 프로젝트를 준비중이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