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거래' 유승호 "전역 이후 반삭 처음, 새 얼굴 갈증 있었다"[28회 BIFF]

  • 부산=김나연 기자
  • 2023-10-05
배우 유승호가 새 얼굴에 대한 갈증으로 '거래'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5일 서울시 해운대구 그랜드 조선 부산에서 웨이브 오리지널 시리즈 '거래'의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이정곤 감독을 비롯해 배우 유승호, 김동휘, 유수빈, 이주영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거래'는 우발적으로 친구를 납치한 두 청년의 100억 납치 스릴러.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온 스크린 섹션에 초청됐다. 온 스크린 섹션은 영화의 확장된 흐름과 가치를 포괄하는 가장 주목받는 드라마 시리즈를 미리 선보이는 섹션이다.

유승호가 '거래'에서 100억 납치극의 중심인 '준성'으로 분해 삶의 벼랑 끝에서 돌이킬 수 없는 선택으로 예기치 못한 대가를 치르게 되는 청춘의 갈등을 연기한다.

그는 "주제가 신선했고, 준성이 캐릭터에도 매력을 느꼈지만 세 친구 간의 이야기가 너무 재밌었다. 대본을 읽고 감독님의 전작인 '낫 아웃'을 바로 봤는데 그 색깔을 '거래'에 잘 녹여주신다면 흥미로운 작품이 태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컸다"고 밝혔다.

유승호는 "전역 이후 이렇게 짧은 머리가 처음. 이 작품을 통해서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생각하지는 않았고, 해보지 않았던 캐릭터에 대한 욕심이 좀 있었다. 항상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고, '준성'이라는 인물을 만난 게 기분이 이상했다. 단지 이런 기회를 주신 감독님께 감사한 마음이 컸다"고 전했다.

이어 "처음에는 좀 어색했지만, 배우들이나 감독님께서 저와 나이대가 비슷해서 긴장을 많이 풀어준 것 같다. 특히 유수빈 배우가 현장에서 저의 긴장을 많이 풀어주면서 저도 친해지려고,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했다.저도 모르게 빨리 적응했다. 결과물에 대해서는 제가 평가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고 최선을 다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정곤 감독은 "유승호 배우의 짧은 머리가 보고 싶었다. 보시다시피 짧은 머리를 할 때 너무 멋있고, 그 모습을 제 작품으로 보여드릴 수 있다면 너무 좋겠다는 마음이 컸다"며 "'준성'이라는 역할이 주변에서 많이 흔드는 역할이다. 흔들리는 와중에도 자기중심이 확실한 캐릭터다. 그런 배우가 누가 있을지 생각했고, 승호 배우에게 부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부산=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