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윤여정 "오스카 수상 이후 변화 無, 부탁 전화는 많이 와"[28회 BIFF]

  • 부산=김나연 기자
  • 2023-10-06
배우 윤여정이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을 받은 이후 삶에 큰 변화는 없다고 밝혔다.

6일 부산시 해운대구 KNN 시어터에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액터스 하우스가 열린 가운데, 배우 윤여정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윤여정은 영화 '미나리'(감독 정이삭)로,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배우 최초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는 "인터뷰 자리를 일부러 피했다. 내가 말을 잘 거를 줄도 모르고, 그건 행복한 사고 같은 거였기 때문에 제가 이렇다 저렇다 소감을 밝히는 것도 좀 그렇다고 생각했다"고 밝했다.

이어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 이후 변화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윤여정은 "뭘 해달라는 전화가 많이 온다. 그걸 피하고 있고, 달라진 건 아무것도 없다. 거기서 상금을 받은 것도 아니고, 달라진 건 없고 달라지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여정은 대표작에 대해서는 "그건 내가 아니라 남들이 얘기해 주는 거 아니냐. 내가 내 대표작을 어떻게 꼽냐"며 "사실 촬영할 때 얼마나 힘들었고, 고생했고, 얼마나 더러운 감독과 일했는지만 기억이 남지 영화에 대한 반응을 기억하진 않는다. 저는 우리나라에서 살아남은 게 용할 정도다. 기존에 전통적이고 관습적인 게 맞지 않았다. 반항적이었고, 이상한 아이라는 소리를 듣고, '나는 이상한가보다' 하고 살았다"고 말했다.
부산=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