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日팬 선정 '9월 최고의 인기 남자 아이돌' 1위..8개월 연속 'No.1'

  • 문완식 기자
  • 2023-10-08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일본 팬들이 뽑은 9월 최고의 한국 남자 아이돌 1위에 오르며 8개월 연속 인기 절정을 달리고 있다.

지민은 일본 한류 매체 단미(Danmee)가 지난 9월 21일부터 9월 28일까지 진행한 '9월 최고의 한국 남자 연예인'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해 9월을 빛낸 가장 빛나는 한국 남성 아이돌로 선정됐다.

지민은 전체 득표수 7614표 가운데 3591표를 획득, 47.16%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지민은 이로써 2월부터 9월까지 8개월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한국에서의 활동 지수와 브랜드 지수 (BRAND REPUTATION INDEX 제공), 트위터에서 월간 언급량 및 단미에서 관련 기사 PV를 바탕으로 현재 큰 주목을 받는 후보 21명을 선정, 1인당 1회만 투표할 수 있는 엄정한 조사 결과 지민이 1위에 올라 그 의미를 더한다.

매체는 BTS의 메인 댄서이자 리드 보컬이며 부드러운 미소가 매력적인 지민이 올해 3월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를 발매, 디올의 글로벌 앰버서더로서 'LADY DIOR CELEBRATION' 전시회에 참석해 카리스마 넘치는 스타일링으로 카메라 앞에 섰으며 같은 날 팬 커뮤니티 라이브 방송을 통해 근황을 알렸다고 전했다.

한편 지민은 '페이스'로 오리콘 주간 랭킹에서 올해 솔로 아티스트 최초 3관왕을 차지했으며 일본 레코드협회(RIAJ)로부터 플래티넘 인증을 받는 등 상반기 주요 결산 음악 차트에서 한국 솔로 가수 최고 성과를 거두며 일본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