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블랙핑크 '붐바야' 안무영상 3억뷰..통산 6번째[공식]

  • 윤상근 기자
  • 2023-10-11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붐바야' 안무 영상이 3억뷰를 돌파했다.

12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붐바야' 안무 영상은 전날 오후 10시 40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 회를 넘어섰다.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7년 2개월 만의 기록이다.

'붐바야'는 지난 2016년 8월 발표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앨범 '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강렬한 드럼 비트, 유니크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후렴구가 중독성을 선사하며 전 세계 음악팬들 사이 식지 않는 인기를 끌고 있다.

뮤직비디오뿐 아닌 안무 영상까지 계속되는 억대 뷰 행진은 블랙핑크의 전매특허다. 실제 유튜브에 게재된 블랙핑크 총 43편의 억대 뷰 콘텐츠 중 3억뷰 이상 안무 영상만 6편째로, 이들 퍼포먼스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한다.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도 연일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이들 동영상 누적 조회수는 335억 회로 매분 매초 최초·최고·최다 기록들을 경신 중이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지난 6일 제니 스페셜 싱글 'You & Me' 발매 인기에 힘입어 가파른 상승 추이로 9170만 명을 넘어섰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180만여 명을 동원한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를 성황리에 마쳤다. 아시아 아티스트 최초의 헤드라이너로 활약한 미국 코첼라 페스티벌(양일 합산 25만 명)과 영국 하이드파크(6만 5천 명)까지 더하면 무려 211만 5천여 명의 관객들과 호흡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