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10시간 만에 7kg 뺐다" 추성훈, 어복+웃음 싹쓸이..최고 7.1%[안다행][종합]

  • 김노을 기자
  • 2023-10-16
'안다행' 동갑내기 절친 안정환과 추성훈의 50년 부부 케미가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17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방송된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이하 '안다행') 143회에서는 안정환, 추성훈, 정다운의 '내손내잡'(내 손으로 내가 잡는다) 두 번째 이야기가 그려진 가운데 5.2%(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로써 '안다행'은 76주 연속 월요 예능 프로그램 동 시간대 1위 자리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7.1%(수도권기준)까지 치솟았다.

이날 안정환과 추성훈은 아침 식사부터 '안추대전' 2라운드를 시작했다. 추성훈은 아침 메뉴를 알려주지 않는 안정환 때문에 짜증을 냈고, 안정환은 그런 추성훈의 반응이 귀여워 더욱 입을 꾹 다물었다.

이들의 대결은 통발 내기로 이어졌다. 2연속 꽝인 추성훈과 달리 안정환의 통발에는 노래미와 박하지가 들어 있었다. 안정환은 "성훈이한테 싸움 말고는 다 이긴다"며 즐거워했다.

안정환이 아침부터 손질한 채소와 통발로 잡은 노래미로 선상 회덮밥 파티가 열렸다. 생선 손질은 통발 내기에서 진 추성훈 몫이었다. 시합을 앞두고 한 달 만에 10kg을 빼야 하는 막내 정다운은 마음껏 먹지 못해 슬퍼했다. 추성훈은 "나는 10시간 만에 7kg 뺀 적 있다"고 고백하며 프로 파이터들의 극한 다이어트 세계를 들려줬다.

아침을 먹은 뒤 이들은 저녁 거리를 구하기 위해 다시 바다로 나갔다. 전날 '내손내잡'에서 약한 모습으로 안정환의 구박을 받은 추성훈, 정다운은 달라진 모습으로 다양한 해산물을 채집했다. 특히 추성훈은 전복을 따며 안정환에게 "오늘 최고 잘했다"라는 칭찬도 들었다. 푸짐한 먹거리에 안정환은 "사랑이 부르자"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하지만 해루질 중 잠수를 하며 물고기 떼를 본 안정환은 여기서 만족하지 않았다. 물고기를 잡기 위해 그는 텐트를 해체, 폴대를 챙겨 모두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텐트 폴대를 이용해 바구니 모양 그물을 만드는 안정환을 보고 현주엽과 붐은 "공부 많이 했다", "천재다"라고 감탄했다. 결과도 성공적이었다. 세 사람은 텐트 그물 가득 물고기를 잡는 데 성공하며 월드컵 4강 신화급 감동을 선사했다.

저녁 식사 준비를 할 때도 '안·추대전'은 계속됐다. 통발 내기에서 져서 생선 손질을 도맡게 된 추성훈은 계속 투덜거렸다. 이어 때마침 고추를 씻다가 살짝 부딪힌 안정환에게 앙탈을 부렸다. 이에 안정환은 "얘 되게 피곤하다. 너 가라"고 맞받아쳤다. 두 사람의 크고 작은 말싸움을 지켜보던 붐은 "50년 산 부부 같다"라고 둘의 케미를 표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크고 작은 말싸움 속에서도 조개 국밥, 전복찜, 거북손 무침, 용치놀래기 튀김 등 푸짐한 밥상이 완성됐다. 시원한 국물로 속을 풀어주는 조개 국밥부터, 매콤한 양념이 매력적인 거북손 무침까지 완벽한 코스 요리 먹방이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붐, 현주엽, 허경환, 강미나를 괴롭게 했다. 그중에서도 안정환은 전복찜을 먹고 "지금까지 섬에서 먹은 것 중 제일 맛있다"고 평가해 군침을 자극했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