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협업곡 'TOO MUCH' 깜짝 발표..환상적 호흡

  • 김노을 기자
  • 2023-10-19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해외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신곡을 깜짝 발표했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20일 오전 8시(이하 한국시간) 호주의 가수 겸 래퍼 더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 영국의 래퍼 센트럴 씨(Central Cee)와의 협업곡 'TOO MUCH'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TOO MUCH'는 절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신나는 바운스와 세 아티스트가 주고받는 환상적인 호흡이 돋보이는 곡이다. 정국의 감각적인 래핑과 독보적인 리듬감이 더해졌고, 곡의 말미에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귀를 사로잡는다.

정국은 'TOO MUCH'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힘을 보탰다. 뮤직비디오는 정국, 더 키드 라로이, 센트럴 씨가 잡지 메인 모델을 장식한 장면으로 시작된다. 세 아티스트는 각기 다른 공간에서 각자의 개성을 담은 퍼포먼스로 시선을 압도하고, 함께 등장하는 장면에서는 곡 자체를 즐기며 그루브를 타는 모습을 보여준다.

'TOO MUCH'는 발표 소식만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았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2020년대 '폭발한' 신흥 대세 남성 아티스트 중 최고의 아티스트 3명이 의기투합했다"라고 소개했고, 포브스는 "정국은 그의 솔로 활동 중 믿기 어려울 만큼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시기를 향유하고 있다"라며 '글로벌 팝스타' 정국의 행보를 집중 조명했다.

한편, 정국은 내달 3일 오후 1시 첫 솔로 앨범 'GOLDEN'을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한다. 솔로 아티스트 정국의 '황금빛 순간'을 모티브로 한 이번 앨범에는 총 11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는 정국의 그루비한 보컬이 돋보이는 레트로 펑크 곡으로, 정국은 신곡 활동을 통해 '완성형 퍼포먼스'의 정점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국은 앨범 발매 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예고했다. 오는 26, 27일 ''GOLDEN' THE TRACKS PART' 1, 2를 공개하고 31일에는 앨범 전곡을 살짝 엿볼 수 있는 'GOLDEN' 프리뷰를, 11월 2일에는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선보인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