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여행: 플리' 김지민→최유리 버스킹 베일 벗는다

  • 김노을 기자
  • 2023-10-26
김지민, 케이시, 최유리, 경서, 하리원 다섯 멤버들의 버스킹 여행이 베일을 벗는다.

SBS의 새 음악 예능 '음악여행: 플레이리스트'(약칭 '여행: 플리')는 버스킹 여행 프로젝트로, 베트남 호찌민으로 떠나는 즐거운 버스킹 여행인 줄로만 알았던 다섯 멤버들에게 '공연할 장소를 찾아야만 단체 버스킹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제작진의 지령이 떨어진다. 이에 멤버들은 숱한 위기 속에 베트남 현지 문화를 익히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나간다.

'버스킹 삼총사' 케이시, 최유리, 경서는 이번 음악 여행지인 호찌민으로 떠나기에 앞서 홍대에서 첫 버스킹 무대를 펼친다. 이후 "살아생전 맏언니 한 번도 안 해봤다"는 케이시의 간절한 외침에 보답하듯, '여행: 플리'를 이끌어 줄 리더이자 '찐 맏언니' 김지민과의 반가운 첫 만남이 그려진다.

마침내 호찌민으로 날아간 김지민, 케이시, 최유리, 경서는 스페셜 멤버로 한국 출신의 베트남 인기 스타 하리원을 맞이하며 완전체로 모인다. 하리원은 베트남 현지에서 가수와 MC, 배우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465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인기 스타. 베트남 현지 문화를 빠삭하게 알고 있는 만큼, 다른 네 멤버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예정이다. 하리원은 베트남 하면 떠오르는 '반미'를 시작으로, 멤버들 모두 난생 처음 맛본 베트남의 별미들까지, 양손 가득 바리바리 싸들고 와 소개하며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미션에 성공할 때마다 하나씩 주어지는 퍼즐 조각을 맞춰 버스킹 장소를 찾아야 하는 다섯 멤버들은 호찌민의 명물, 호티키 시장에서 제한시간 10분 동안 통역 없이 미션에 돌입한다. 미리 휴대폰에 적어온 문장을 구사한 MBTI J의 완벽한 계획형 멤버, 통역사와의 비밀스런 대화 이후 미션 시작과 함께 한 우물만 파는 멤버, 여유로운 걸음과 느릿한 말투지만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인 노력형 인싸, 특유의 활력으로 상인들을 휘어잡은 '찐' 인싸, 은밀하게 두 가지 미션을 해치우고 온 멤버까지, 실전 미션에 투입된 멤버들의 예상치 못한 각양각색 모습들이 서로 다른 캐릭터로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 '여행: 플리' 첫 방송에서는 경서의 개인 버스킹과 김지민의 리드로 진행되는 네 멤버들의 단체 버스킹이 펼쳐진다. 감성이 짙어지는 저녁 베트남에서의 첫 버스킹에 긴장한 것도 잠시, 멤버들은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음악'으로 마음을 전하며 설렘 속에 공연을 펼친다. 이 날 단체 버스킹에서는 케이시가 부르는 BTS 정국의 'Seven''과 더불어, 최유리의 '방황하는 젊음', 하리원의 '그냥 가세요', 경서의 '밤하늘의 별을 (2020)', 네 멤버가 단체곡으로 준비한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 등의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

'여행: 플리'에서는 버스킹 현장에선 공개되지 않았던 멤버들의 신곡 역시 OST로 선보인다. OST 첫 주자인 경서의 '거절은 거절할게'가 지난 주 발매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오는 29일 6시에는 최유리의 '밤, 바다'가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편 '음악여행: 플레이리스트'는 28일과 11월 4일 오후 12시 25분에 방송된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