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뉴진스, 일본 MTV VMA 베스트 버즈 어워드 '영예'[공식]

  • 윤상근 기자
  • 2023-10-27
.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일본에서 정식으로 데뷔도 하기 전에 유력 시상식에서 첫 수상하며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와 위상을 입증했다.

27일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재팬 2023('MTV Video Music Awards Japan 2023', 이하 'MTV VMAJ 2023')'이 발표한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Best Buzz Award'를 수상했다. 'Best Buzz Award'는 집계 기간(2022년 10월 1일~2023년 9월 30일)에 화제를 모은 영상이나 노래를 많이 발표해 음악계 발전에 기여한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특별상이다.

'MTV VMAJ'는 미국의 권위있는 음악 시상식 'MTV VMA'의 일본판으로, 2002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뉴진스는 올 들어서만 3곡('Ditto', 'OMG', 'Hype boy')에 대해 일본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하고, 'Ditto'로 해외 여성 아티스트 가운데 최단기간에 오리콘 누적 스트리밍 1억 회를 달성했다.

이러한 활약에 힘입어 뉴진스는 지난 8월 일본 대표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무대에 올라 약 3만 명 관객 앞에서 무대를 펼쳤으며, 일본의 각종 유명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매거진 표지를 장식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