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남편이 무차별 폭행" 오은영 분노한 가정폭력 사연[결혼지옥][종합]

  • 김노을 기자
  • 2023-10-30
'결혼지옥' 오은영이 남편으로부터 가정 폭력을 당한 아내의 사연에 진심으로 공감했다.

지난 30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는 지난 아픈 기억을 지우고 새롭게 시작하고 싶다는 결혼 35년 차 '리셋 부부'가 등장했다.

이날 두 사람은 패션 업계에서 일하다 주변 패턴사의 소개로 만났음을 밝힌다. 남편은 "아내에게 첫눈에 반해 적극적으로 대시했다"라고 고백했고, 아내는 "남편이 옛날에는 쇼핑백 하나 못 들게 할 만큼 자상했다"고 회상했다.

누가 사연을 신청했냐는 MC 김응수의 질문에 아내는 "딸이 신청했다. 딸이 엄마 가슴속의 한을 풀었으면 좋겠다 해서 나오게 됐다"며 출연 이유에 대해서도 밝혔다. 남편 또한 "여생을 아내와 행복하게 살고 싶어 나왔다"고 말했다.

일상 영상에서 부부의 불통 문제가 여실히 드러났다. 남편은 "아내와 따로 방을 쓰고 있다"고 고백했다. 게다가 두 사람은 한 공간에 있어도 대화 한 마디, 눈길조차 건네지 않는 모습을 보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남편은 "아내와 대화하고 싶다"며 "(오랫동안 대화를 안 해) 이젠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말이 안 나온다"며 솔직한 심정을 내비쳤다.

그날 저녁, 식당 일을 마친 아내는 지인들과 술자리를 가졌다. 그리고 부부의 생활비 문제가 언급됐다. 아내는 "남편이 1995년도 이후엔 생활비를 안 줬다"고 토로했다. 인터뷰에서 밝힌 남편 입장은 달랐다. 남편은 "아내가 나보다 돈을 더 많이 벌어서 생활비를 못 줬다"며 "대신 큰 목돈과 공과금은 내가 다 냈다"고 주장했다. 계속된 두 사람의 상반된 주장에 스튜디오마저 혼란에 빠진 상황. 오은영 박사가 정리에 나섰다.

오 박사는 생활비와 딸의 양육 비용 등을 하나하나 짚으며 분석, "35년간 생활비 8, 90%는 아내가 감당했다고 봐야 한다"며 결론을 내렸다. 오 박사의 통쾌한 분석에 남편 또한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부부의 사실 공방은 계속 이어졌다. 아내는 "재작년에 남편과 다투고 집을 나갔다"고 운을 뗐다. 그리고 남편의 갑작스러운 암 소식에 다시 집으로 돌아오게 됐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어 아내는 "암이 아니라, 치질이었다"며 남편이 거짓말을 했다고 밝혀 녹화장을 혼란에 빠뜨렸다.

귀가한 아내는 또 술을 마셔 모두를 놀라게 했다. 아내는 "일이 힘들고, 지치니 매일 술을 마신다"고 고백했다. 이어 "술을 덜 먹으면 나쁜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이에 남편은 "아내의 음주는 도가 지나치다"며 불만을 털어놨다. 이를 지켜본 오은영 박사는 "아내는 술에 대해 지나치게 관대하다. 술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하다"고 경고했다. 아내를 위한 힐링 리포트로 "술은 약속을 정해 지인과 마셔야 한다"고 조언했다.

다음 날, 퇴근 후 집에 방문한 딸 내외와 함께 저녁 식사를 하게 된 부부. 화기애애한 분위기도 잠시, 아내가 남편에게 말문을 닫아버린 충격적인 사연이 공개됐다. 아내는 "남편이 술을 마셨다는 이유로 무차별적으로 때렸다"며 과거 남편의 폭행을 폭로했다. 한 번은 크리스마스 날 지인과의 술자리가 끝나고 상을 치우고 있는데 남편이 욕을 하며 폭행했던 사연을 털어놨다.

아내는 그 외에도 남편이 가했던 폭행 사건을 언급해 스튜디오는 충격에 휩싸여 말문을 잃었다다. 또한 당시 아내는 "이혼 대신 죽음을 생각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더한다. 심지어 딸은 "아빠가 어렸을 때 보여주는 모습은 엄마를 때리는 거였다"라고 고백해 MC 박지민은 "상처고 트라우마다"며 연신 안타까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폭행의 이유에 대해 남편은 "음주를 심하게 해서 때렸다"고 주장했다.

오은영 박사는 "부부 관계에는 보호 기능이 중요하다. 남편의 폭행 사건으로 아내는 배우자가 나를 보호하지 않고, 공격한다"고 느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배우자 폭행으로 인한 상처는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로 클 것"이라며 아내에게 진심 어린 위로를 전했다.

남편에게는 "이유를 막론하고 폭행은 절대 있어서 안 될 일이다. 아내가 신고했다면 형사처벌을 받았을 일"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부부를 위한 힐링 리포트가 공개됐다. 오 박사는 "예전에 있었던 폭력을 진심으로 사과해야 한다. 조건 없이 사과해야 한다. 사과는 아내 말고도 딸에게도 해야 한다"며 부모의 폭력을 지켜보고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받은 딸을 위한 진심의 사과를 하라고 강조했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