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母, 술 먹고 폭력+협박" 서장훈·이수근 역대급 분노[물어보살][종합]

  • 김노을 기자
  • 2023-10-30
'물어보살' 이수근이 안타까운 사연을 듣고 분노했다.

지난 30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239회에는 근황특집 시리즈 4탄 주인공으로 어린 나이에 호적 사기를 당해 졸지에 친자도 아닌 두 아이의 아빠가 될 뻔한 사연자가 출연했다.

이날 사연자는 2년 전 '무엇이든 물어보살' 출연 당시 19살인 전 아내의 임신 소식에 혼인신고부터 해 첫째를 낳았고, 그 이후 "첫째가 아빠랑 안 닮았다"라는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에 유전자 검사를 한 결과 친자가 아님을 확인했다고 밝혀 충격을 안긴 바 있다. 이후 이혼 소송 진행 중 가족관계등록부를 확인해 보니 존재도 모르던 둘째까지 자녀로 등록되어 있었는데 아이 둘 다 친자가 아닐뿐더러 두 아이의 아빠도 다 다른 사람이었다는 충격적인 사연이었다.

2년 만에 다시 찾은 사연자에게 던진 "전 부인과 아이들의 소식을 아느냐"라는 두 보살의 질문에 "첫째는 전 아내 가족이 보육원에 보내 버려 보육원 커뮤니티에서 잘 지내는지 가끔 본다"고 답해 이수근이 "정말 무책임하네"라며 분노했다. 둘째는 친부가 사연자에게 "내 자식인데 왜 네 가족관계등록부에 있냐"라며 사연자에게 소송을 걸었다고 밝히자 이수근은 "주접들을 싸고 있네"라며 거듭 분노했다.

'무엇이든 물어보살' 애청자인 사연자의 할머니가 "손주보다 센 사연은 없네"라고 말씀하셨다고 언급하자 서장훈은 "충격적인 얘기였지"라고 답했고 이수근 역시 "지금은 웃으면서 얘기하지만 그게 말이 되니?"라고 말하며 지난 출연을 회상했다.

이어 사연자가 "'무엇이든 물어보살'은 내 인생을 바꿔준 감사한 존재"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자 이수근은 "감사하다면서 빈손으로 왔니?"라고 농담을 전하며 최근 근황을 물었고, 사연자는 "어릴 적부터 친구 사이라 모든 상황을 알고 있는 여자친구가 있다"라며 현재 연애 중임을 고백했다.

하지만 "여자친구 부모님이 저를 어떻게 생각할지…"라며 말을 잇지 못하는 사연자에게 서장훈은 "쉽지 않다. 나도 이혼 경력이 있어 아는데 마주하기 힘든 일이다"라며 "그런데 어떡해. 사랑으로 극복하고 반대해도 무릎 꿇고 비는 수밖에 없다"라며 현실적인 조언을 건넸다.

이어 이수근이 "방송 보셨으면 별일 아니라고 하시겠지"라고 말하자 서장훈은 "너 같은 장인어른 있으면 내가 결혼 세 번도 했겠다"라고 농담하며 사연자에게 "인생 꼬였다가 구사일생했으니 앞으로는 사람을 신중하게 만나라"라며 진심 어린 마지막 조언을 남겼다.

한편 엄마의 지속적인 극단적 시도 협박에 시달리고 있는 사연자도 등장해 두 보살들이 역대급 분노를 표출하기도 했다.

사연자가 초등학교 3학년일 때 눈앞에서 처음 극단적 시도를 한 엄마는 어린 사연자에게 "너 때문에 죽는 거다"라고 협박을 했고, 그 이후로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사연자에게 지속적인 폭력과 협박을 일삼고 있다고 운을 뗐다.

알코올 중독인 엄마는 밤마다 술을 마시고 정신과 약을 오남용하며 비상식적인 행동을 이어갔고 심지어 고2 때는 엄마의 폭력에 고막이 터지는 일까지 벌어지면서 아빠에게 사연자가 먼저 이혼을 권해 엄마랑 따로 살고 있음에도 엄마의 협박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말하자 이수근은 "아는데 가만히 있는 아빠가 더 밉다"라고 지적했다.

"엄마가 외가 쪽에 나에 대해 '몸 판다', '마약 한다'라는 유언비어를 퍼트리고 다녔다"라며 외가 쪽 도움도 받지 못한다는 사연자의 말에 두 보살은 "어른이면 어른답게 행동해야지 어떻게 이렇게 무책임하냐"라면서 역대급 분노를 보였고, 서장훈은 화가 치밀어 더 말을 이어가지 못했으며 마지막으로 이수근은 "23년간 불행했으니 남은 77년은 행복하게 살자"라며 진심 가득한 응원과 위로를 전했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